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3 : 제 1장 <상>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3

신영웅전설 3 : 제 1장 <상>

Luna Crystal 2012. 1. 9.

가르가를 본 세 사람은 멍해집니다. 가르가는 메나트의 수도 넬바 방향으로 헤엄쳐가는데, 당장 그곳의 사람들이 위험에 처하게 된 상황입니다. 이 와중에 쥬리오는 누군가가 작은 배를 타고 어디론가 가는 모습을 보는데, 쥬리오가 불러도 그대로 지나갑니다.

▲쥬리오가 불러도 시크하게 무시한채로 지나갑니다


토바이는 '아까 타랏타호를 지나갔던 남자는 아마도 가르가에게 엉망으로 당한 테그라 마을의 사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사이에 어느 덧, 타랏타호는 네갈 섬에 도착합니다. 이제 테그라의 샤리네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가르가의 습격에 파괴되지 않고 무사하길 바래야겠네요.

▲네갈 섬에 도달한 타랏타호


드디어 네갈 섬에 상륙했습니다. 토바이는 쥬리오와 크리스가 샤리네에 갔다올동안 기다려주기로 합니다. 테그라 방향으로 가는 중에 테그라 마을로부터 어떤 두 모자가 네갈 섬쪽으로 오고 있는데, 테그라 마을이 엉망이 되어 섬을 나갈 생각이라고 합니다. 쥬리오와 크리스는 타랏타호에 함께 탈 수 있게 부탁해보겠다 말하고, 볼 일을 보기 위해 두 모자와 잠시 헤어집니다.

▲마을이 엉망이 되어 섬을 떠나려는 두 모자


마을에 도착하면 입구 쪽에 있는 집에는 도구상, 무기상이 있고, 이 곳에서 챠펠의 마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도구상에게서 사피 2권을 살 수 있으니 참고!).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마을의 상태가 굉장히 처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직은 여기서 특별히 할 일이 없으므로 마을 북쪽으로 올라가 바로 샤리네로 향하도록 합시다. 도중에 갈림길이 있는데 샤리네는 동쪽으로 가면 나옵니다. 그렇게 샤리네에 도착해서 현자에게 가보면 조금 정리를 해야한다면서 잠시 휴게소 쪽에서 책을 읽으라 합니다.

▲테그라의 샤리네에 도착!


휴게소에는 '해적왕 라몬의 숨겨진 보물'이란 책이 있습니다. 그것을 다 읽고 다시 현자에게 가면 마법의 거울을 볼 수 있습니다. 마법의 거울에서는 가르가의 모습과 큰 파도가 마을을 덮치는 광경, 그리고 어떤 붉은 보석을 보여줍니다.

▲두번째 마법의 거울이 보여주는 영상


이번 마법의 거울에서도 불길한 광경을 보자 크리스는 기분이 안 좋아집니다. 현자는 '마법의 거울의 영상은 보는 사람의 마음 상태나, 앞으로 겪게 될 미래 등 여러 가지 영향을 받아서 엮어지는 것'이라면서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순례에 전념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쥬리오와 크리스에게 불의 샤리네인 이그니스로 가라고 안내합니다.

▲다음 목적지는 이그니스입니다


마법의 거울의 영상을 보고 다시 마을로 돌아와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케빈 할아버지에게 가보면 방금 전에 타랏타호에서 작은 배를 타고 어딘가로 향하던 남자가 로디라는 것을 알게 되고, 로디가 가르가를 증오하게 된 사연을 듣게 됩니다. 로디에 대한 이야기를 마친 할아버지는 쥬리오와 크리스에게 자기 대신 이탄 연못에 가서 보석을 가져다 줄 것을 부탁합니다. 탄광은 조금 전, 샤리네로 가는 길 도중에 있었던 갈림길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디가 가르가를 증오하게 된 사연


이탄 연못은 탄광 지하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탄광 안은 길도 어렵지 않고 몬스터도 나오지 않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하 3층에 도달하면 연못을 볼 수 있는데, 진홍빛 불꽃은 연못에 있는 기둥같은 것들을 하나하나 뒤져가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진홍빛 불꽃을 찾는 중에 굉장히 큰 진홍빛 불꽃을 발견할 수도 있을텐데, 그 기둥의 위치를 잘 기억해 둡시다.

▲지하 3층에 있는 이탄 연못에 도착!


▲큰 진홍빛 불꽃이 있는 위치


진홍빛 불꽃 3개를 다 찾으면 다시 마을로 돌아가야하는데, 지진으로 그만 출구가 막히고 맙니다. 이탄 연못 중앙에 있는 땅으로 올라가면 쥬리오와 크리스 둘이서 이야기를 하는데, 다시 지진으로 길이 막혔던 자리로 가면 광부들이 찾아옵니다. 광부들은 다른 출구가 없다고 하면서 쥬리오와 크리스에게 큰 진홍빛 불꽃을 찾아 그것을 데굴데굴 굴려서 흙더미에 부딪치게 하라고 합니다.

▲폭탄으로 사용 가능한 커다란 진홍빛 불꽃


커다란 진홍빛 불꽃을 찾으면 그것으로 흙더미를 부수는 것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막힌 길을 뚫고 이젠 진짜 마을로 돌아가야하는데, 또 다른 흙더미가 길막-_-을 하고 있습니다. 방금 전의 폭발의 충격으로 새로 무너진 듯한데, 광부들에게 이 사실을 얘기하면 '폭발의 충격으로 무너졌다면 새로운 구멍도 생겼을지 모른다'며 각자 구역을 나누어 찾아보기로 합니다.

▲진홍빛 불꽃의 폭발의 충격으로 또 다른 곳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이탄 연못에서 북서쪽 갈림길로 가보면 천장에서 모래가 떨어지고 있는 광경을 보게 되는데, 이 사실을 근처 광부에게 알려주면 광부들 모두가 그 자리(천장에서 모래가 떨어지는 자리)로 모이게 됩니다. 아일이란 광부는 이 위가 분명히 자기가 파고있던 곳의 근처일거라 하는데, 이 말에 광부들은 이 구멍을 이용해서 위층으로 올라가자고 합니다.

▲드디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희망이..?


광부들은 바로 3층 목마를 만듭니다. 그 위로 쥬리오가 올라가고, 또 그 위로 크리스가 올라가서 동굴의 천장을 두드려 보는데, 두드리자마자 모래가 우수수 떨어지면서 천장에 구멍이 뚫리게 됩니다. 그렇게 크리스는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되고, 아래층에 있는 멤버들은 크리스가 떨어뜨려준 밧줄을 이용해 위층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5층 목마 완성!


탄광을 무사히 빠져나와서 케빈 할아버지에게 돌아가면 사례로 진홍빛 불꽃 한 개와 100 피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을에서 볼 일이 모두 끝났으니 네갈 섬 선착장으로 돌아갑시다.

▲진홍빛 불꽃과 100 피어를 사례로 받았습니다


창고에 있는 에메나(테그라로 가는 도중에 만났던 두 모자 중, 엄마)에게 말을 걸면 같이 타랏타호에 타기 위해 선착장으로 가게 됩니다. 타랏타호에 타기 직전에, 리무와 인타의 이별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쥬리오와 크리스, 에메나와 인타는 모두 타랏타호에 탑승합니다.

▲리무와 인타의 이별 이벤트


타랏타호가 출발하고, 토바이는 에메나와 인타를 선실로 안내합니다. 갑판 위에 남은 쥬리오와 크리스는 하얀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선실로 들어가는데, 방 안에 인타가 누워있습니다. 아마도 배멀미를 하는 모양인데(출발한지 얼마나 됐다고..;), 쥬리오가 가지고 있던 배멀미약을 인타에게 먹이면 귀신같이 회복되어 바깥으로 올라갑니다.

▲배멀미로 누워있는 인타


인타가 회복되면 에메나가 사례로 말린 보리를 줍니다. 바깥으로 나와 선수 갑판에 올라가면 토바이와 인타가 함께 노는 모습을 모습을 볼 수 있고, 이윽고 배는 메나트 대륙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토바이는 칫타로 가려는 쥬리오와 크리스를 배려하여 무너진 절벽(지난번에 토바이의 아버지가 다쳤던 곳)을 지난 곳에 배를 대줍니다. 쥬리오와 크리스는 타랏타호의 사람들과 작별 인사를 하고, 마스트를 올라서 언덕 위쪽에 상륙합니다.

▲타랏타호의 사람들과 작별하는 쥬리오와 크리스


칫타는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북쪽으로 올라가면 절벽이 무너져내려 막힌 길을 볼 수 있습니다). 칫타 인근에 도달하면 넬바에서 피난 온 일행들을 볼 수 있는데, 맨 마지막에 뒤늦게 일행을 따라가는 한 사람이 조금 이상해 보입니다. 일단 신경쓰지 말고 갈림길 북쪽에 위치한 칫타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넬바로부터 피난 온 사람들


▲뭔가 좀 이상해 보이는 남자

To be Continued..

'Other Games > 영웅전설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영웅전설 3 : 제 2장 <상>  (3) 2012.01.23
신영웅전설 3 : 제 1장 <하>  (0) 2012.01.18
신영웅전설 3 : 서장 <하>  (0) 2011.12.24
신영웅전설 3 : 서장 <중>  (0) 2011.12.23
신영웅전설 3 : 서장 <상>  (0) 2011.11.19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