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3 : 서장 <상>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3

신영웅전설 3 : 서장 <상>

Luna Crystal 2011. 11. 19.

게임은 폴티아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루돌프왕이 마녀해안선에서 바다 경치를 구경하고 있고, 그곳에 근위병 단장이 나타납니다. 루돌프왕은 현재 건강이 회복된지 얼마되지 않은 듯 합니다. 루돌프왕과 근위병 단장과의 대화가 끝난 후, 루돌프 왕은 해변 위쪽에 쓰러져 있는 한 여인을 발견합니다.

▲루돌프왕을 찾아온 근위병 단장


▲해변에 쓰러져 있는 한 여인을 발견한 루돌프왕


이제 장소는 루드성으로 이동됩니다. 지난번에 해변에서 발견했던 여인은 루돌프왕의 왕비가 되었습니다. 왕비를 맞이한 이후로 성안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는데, 근위병 단장은 뭔가가 꺼림찍한듯 합니다.

▲루돌프왕이 해변에서 발견했던 여인은 이제 루돌프왕의 왕비가 되었습니다


다시 장소가 이동되어 라그픽 마을로 갑니다. 쥬리오는 풀밭에서 한창 낮잠에 빠져 있군요. 곧 크리스가 나타나서 쥬리오를 깨웁니다. 이 두 사람은 내일 라그픽 마을을 떠나 순례의 여행을 시작할 예정이라 오늘까지 여행의 준비를 마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쥬리오와 크리스는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쥬리오 아버지가 쥬리오를 찾는다는 로그의 말에 둘은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낮잠에 빠져있는 쥬리오를 깨우러 온 크리스


▲순례의 여행을 떠나게 될 두 사람


집에 돌아온 크리스는 찬장에 약초가 다 떨어졌다는 어머니의 말에 약초를 캐러 밖에 나갑니다. 한편, 쥬리오의 집에서는 쥬리오의 아버지가 축하를 하자며 쥬리오에게 단검을 주면서 큰 멧돼지를 잡아오라고 말합니다.

▲축하받아야 될 사람에게 파티 준비를..;


쥬리오는 멧돼지를 잡으러 서쪽 들판으로 가게 됩니다. 서쪽 들판 끝으로 가기 길에 멧돼지와의 전투가 한번 있는데, 가볍게 처리해주고 가던 길을 계속 갑시다. 신영전 3의 전투 방식은 매우 자유스러워 가만히 냅둬도 알아서 모든게 진행되고, 상황에 따라 적절히 개입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개인별 조작이 가능합니다. 서쪽 들판 끝에 도착하면 큰 멧돼지에게 포위당한 크리스를 볼 수 있습니다. 큰 멧돼지를 물리치고 마을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큰 멧돼지에게 포위당한 크리스


큰 멧돼지를 잡아 집에 돌아온 쥬리오는 아버지로부터 칭찬을 받고, 크리스와 함께 순례의 여행에 대한 설명을 들으러 촌장집에 갑니다. 순례의 여행은 라그픽 마을에서의 성인 의식이고, 티라스윌 지방의 다섯 군데의 샤리네를 모두 찾아다니는 긴 여정입니다. 촌장의 설명이 끝나면 크리스는 집으로 돌아가고 쥬리오도 집으로 갑니다.

▲큰 멧돼지를 잡아와 아버지로부터 칭찬을 받는 쥬리오


▲쥬리오와 크리스에게 순례의 여행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촌장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서는 쥬리오를 직접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도구점에서 검사교본 1권을 팔고 있으니 다음날이 되기 전에 미리 사둡시다. 집에 돌아가면 멧돼지 전골 파티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순례의 여행 전날 밤이 지나갑니다.

▲집에 돌아오면 멧돼지 전골 파티가 기다립니다


다음 날, 먼저 준비를 마친 크리스가 쥬리오의 집을 찾아옵니다. 뒤늦게 나온 쥬리오는 마을에 음유시인이 왔다는 크리스의 말에 함께 음유시인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음유시인이 마을 사람들에게 한참 노래를 들려주는데, 한 남자가 음유시인 곁에 난입하여 은의 단검을 손에 넣었다고 말합니다(대놓고 도둑 인증.. -_-ㅋ). 남자의 눈치없는 행동때문에 음유시인과 남자는 얼른 마을을 뛰쳐나가는데, 도망치는 도중에 라프 할아버지와 부딪치면서 은단검을 떨어뜨리고 갑니다. 마을에 나타났던 이 두 사람이 앞으로 자주 만나게 될 어리버리 도둑 콤비인 구스와 사라입니다.

▲음유시인인척 하면서 마을 사람들을 잘 유인해냈는데..


▲남자가 눈치없게 찬물.. -_-


▲라프 할아버지와 부딪치면서 은의 단검을 떨어뜨리는 도둑 콤비


어쨌든 은의 단검을 다시 찾게 되면서 은의 단검 수여식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쥬리오와 크리스는 부모님께 인사를 올린 후, 마을을 떠나게 됩니다(이제 마을 북쪽으로 나가면 다시 마을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바탕 소동 후, 은의 단검 수여식이 시작됩니다


마을 밖으로 나가면 위쪽에 라프 할아버지의 집이 있는데, 라프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덕담을 해주면서 자신의 지팡이를 줍니다. 라프 할아버지와의 이야기를 마치고, 라그픽 마을 외곽을 지나면 이제부터 진짜 여행이 시작됩니다.

▲쥬리오와 크리스에게 덕담을 건네는 라프 할아버지


▲이제부터가 진짜 여행!


라그픽 마을을 빠져나와 필드를 진행하다보면 앰비쉬에서부터 라프 할아버지를 만나러 온 한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이 사람들은 아주 오래전에 라프 할아버지로 부터 도움을 받았다고 하는데, 라프 할아버지가 폴티아에서 제일가는 대마법사란 말에 쥬리오와 크리스는 매우 놀랍니다. 쥬리오와 크리스는 라프 할아버지가 마법을 사용했던 걸 한번도 보지 못했기 때문이죠(참고로, 라프 할아버지는 (신)영전 4, 영전 5에서 미첼이란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암튼, 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 들었으면 작별하고 가던 길을 계속 갑시다. 길을 가는 중에 서쪽 아래로 떨어지면 수도 거리 국경문으로 가게 되는 필드가 있으니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진행합시다(별다른 이벤트도 없으니 괜히 호기심에라도 떨어져서 가진 마시길.. ㅋ).

▲라프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사람들


▲참고로, 수도 거리 국경문은 이런 곳!


계속 진행하다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디네 샤리네로 가기 위해 동쪽으로 갑시다. 동쪽으로 가면 수정호가 나오는데, 디네의 샤리네로 가는 다리는 현재 부서져서 동굴을 통해 돌아가야만 합니다. 남쪽으로 쭉 내려가면 크리스가 쥬리오에게 화이트스톤을 찾아달라고 조르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쥬리오에게 화이트스톤을 찾아달라 조르는 크리스


화이트스톤은 서쪽으로 가면 금방 발견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스톤을 건네 받은 크리스가 매우 기뻐하는군요. 화이트스톤을 찾았으면 이제 디네 샤리네로 이어지는 동굴로 가도록 합시다. 동굴 구조가 매우 단순하니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을겁니다.

▲화이트스톤을 받고 매우 기뻐하는 크리스


동굴을 빠져나오면 디네 샤리네에 도착하게 됩니다. 북서쪽 방에 있는 현자의 방에 들어가면 현자가 마법의 거울을 보기 전에 먼저 자신의 이야기를 들으라고 하면서 티라스윌 지방의 샤리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마법의 거울은 마녀나 아이들에게만 보인다(그래서 순례의 여행을 14살에 시작하는 것!)고 하는데, 작년에 병이 들어서 이미 15살이라는 크리스의 말에 현자는 마법의 거울을 믿는 솔직한 마음만 있으면 상관없을 것이라 답해줍니다.

▲마법의 거울을 보기 전, 샤리네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는 디네의 현자


현자의 이야기가 끝나고, 드디어 마법의 거울을 볼 시간입니다. 쥬리오가 대좌에 은의 단검을 올려놓자 곧 마법의 거울의 영상이 나오는데, 거울은 평화로운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다가 마지막에 소용돌이가 치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자에게 거울이 보여준 영상에 대해 말하니 현자는 지금껏 이런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하면서 아마도 순례의 여행에 대한 불안을 비춰준 것일거라고 말해줍니다. 이제 디네의 현자는 라그나에서 배를 타고 메나트로 건너가 네갈 섬으로 가라고 안내합니다.

▲마법의 거울이 보여주는 영상


디네 샤리네에서의 할 일을 다 끝냈으니 현자의 안내에 따라 라그나로 가도록 합시다. 디네 샤리네의 상인에게서 검사교본 2, 3권을 살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샤리네를 나와 서쪽으로 가면 부서져있던 다리가 이제 고쳐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쳐진 다리를 통해 방금 전 갈림길 이정표가 있던 곳까지 빠르게 이동합시다. 갈림길에서 라그나로 향하는 곳은 북쪽입니다.

▲고쳐진 다리를 통해 빠르게 라그나로..!

To be Continued..

'Other Games > 영웅전설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영웅전설 3 : 제 1장 <하>  (0) 2012.01.18
신영웅전설 3 : 제 1장 <상>  (0) 2012.01.09
신영웅전설 3 : 서장 <하>  (0) 2011.12.24
신영웅전설 3 : 서장 <중>  (0) 2011.12.23
신영웅전설 3 : Prologue  (0) 2011.11.19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