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3 : 서장 <중>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3

신영웅전설 3 : 서장 <중>

Luna Crystal 2011. 12. 23.

라그나에 도착한 쥬리오와 크리스는 먼저 항구에 가보기로 합니다. 항구는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옵니다. 항구쪽으로 가는 도중에 셰릴이란 여자가 쥬리오를 알아보는데, 쥬리오가 어렸을적 마을 밖에서 길을 잃고 울었을 때 도와주었던 누나라고 하네요.

▲쥬리오 모양 빠지는 순간.. ㅜㅜ


셰릴과 간단하게 인사를 나누고 항구에 올라가보면 방금 전에 큰 배가 도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쥬리오는 배에서 내리는 사람들을 한창 보고 있는데, 그 사이 크리스가 사라져 버립니다.

▲크리스는 어디로..?


뒤늦게 크리스가 사라진 사실을 알게 된 쥬리오는 사라진 크리스를 찾습니다.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모든 사람들과 대화를 합시다. 모든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무기점으로 가면 무기점 주인이 암호를 가르쳐주는데, 암호는 '울보 쥬리오'입니다.

▲창고로 들어가기 위한 암호는 '울보 쥬리오'


창고는 무기점 왼쪽에 바로 있습니다. 쥬리오는 문 앞에서 암호를 작게 말하는데, 목소리가 작다는 크리스의 말에 다시 한 번 크게 암호를 외치게 됩니다. 이제 창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쥬리오 굴욕의 순간


크리스를 따라 내려간 창고 지하에는 파드와 죠이라는 탈영병이 있는데, 죠이는 현재 병이 들어 누워 있는 상태입니다. 두 사람은 군에 수배되어 있어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크리스는 쥬리오에게 대신 약을 사가지고 와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파드가 쥬리오에게 약값을 건네줍니다.

▲군인들에게 들키지 않게 약을 사가지고 돌아옵시다


마을 안에 약국이 있으니 그곳에서 약을 사면 됩니다. 쥬리오가 구체적인 증상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자 약사가 그냥 알아서-_- 약을 지어줍니다. 이제 다시 아까 있던 지하실로 돌아가면 됩니다. 쥬리오가 돌아가는 길에 폴티아 병사들이 나타나 '이 마을에 탈영병이 숨어 있다'면서 혹시 수상쩍은 사람들을 보지 못했냐고 묻는데, 쥬리오가 본적도 들은적도 없다고 하자 바로 물러납니다.

▲약사느님이 알아서 다 해주실듯.. -_-ㅋ


쥬리오는 무사히 돌아와 크리스에게 감기약을 건네주고, 크리스는 죠이에게 감기약을 먹입니다. 약을 먹은 죠이는 순식간에-_- 몸이 좋아집니다. 그들은 국왕의 측근 레바스의 횡포가 참을 수 없어 탈영하게 되었다 하는군요. 어쨌든 일이 다 해결되었으니 이제 탈영병들과 작별하고 창고를 나갑시다.

▲약을 먹고 몸이 좋아진 탈영병 죠이


창고에서 나오면 크리스가 쥬리오에게 허크 아저씨 댁에 가보자고 합니다. 허크의 집은 무기점 바로 아래에 있는데, 집에 들어가면 크리스가 허크에게 자기와 쥬리오를 소개합니다. 둘이 순례의 여행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허크는 자신이 하얀 마녀에 대한 연구에 반생을 바쳤다고 하면서 하얀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려는데, 곳치라는 사람이 빌린 돈을 갚아달라며 들이닥칩니다. 허크는 곳치에게 찬장에 돈이 들었다고 말하는데(당연히 뻥.. ㅋ), 곳치가 한 눈을 파는 사이 뒤쪽 창문으로 도망-_-칩니다. 허크와 곳치가 모두 사라지고 마을에 뱃소리가 들리는데, 쥬리오와 크리스는 서둘러 배에 탑승하러 가기로 합니다.

▲빚독촉을 피해 도망치려하는 허크


'매의 발톱호'라는 배에 무사히 탑승하면 쥬리오는 선원에게 은의 단검을 보여주고, 쥬리오와 크리스가 순례의 여행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선원은 두 사람을 선장에게 소개시켜 줍니다. 질버 선장은 두 사람에게 '너희들은 손님이 아니라 순례의 여행자들'이라면서 쥬리오에게는 청소를, 크리스에게는 요리와 세탁을 시킵니다.

▲순례의 여행자들은 선원으로 취급합니다


선장의 말이 끝나면 선원이 두 사람을 묵을 방으로 안내해줍니다. 한편, 항구쪽에서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배에 오르기 시작하는데, 제일 마지막에 타는 사람들은 라그픽 마을에서 보았던 도둑 2인조입니다. 이 두 사람들은 쥬리오와 크리스가 묵는 방 바로 옆방에 묵게 됩니다.

▲쥬리오와 크리스의 방 바로 옆에서 묵게 된 도둑 2인조


이제 모든 사람들이 배에 탔고, 쥬리오와 크리스가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할 때입니다. 쥬리오는 배 안 청소, 크리스는 주방일을 맡게 됩니다. 둘이 일을 하러 방을 비운 사이, 구스와 사라(도둑 2인조 이름)는 쥬리오와 크리스의 방을 뒤져 은의 단검을 찾으려 하지만 실패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무한 잠복(?) 모드에 돌입하기로 합니다.

▲빈집털이 작전은 Failed..


한편, 쥬리오는 보슬레이란 선원에게로부터 선실 청소 임무를 부여 받습니다. 사람이 없는 방은 그냥 청소할 수 있고, 사람이 있는 방은 안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고 청소하면 됩니다. 구스와 사라가 묵고 있는 방은 자기들이 사양한다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미션을 완료하고 보슬레이에게 돌아가면 선원실에서 크리스와 식사를 하고 쉬라고 합니다. 선원실로 내려가면 크리스가 쥬리오에게 '기다리고 있었다'면서 자신의 특제 요리를 맛보라 합니다(왠지 괴식의 느낌이..). 한 입 먹은 쥬리오와 크리스는 어째서인지 조용해지고, 둘은 그렇게 조용히 식사를 마칩니다.

▲두 글자로 표현하면 괴식!


식사를 마치면 크리스는 뒷정리를 하겠다고 하면서 쥬리오에게 먼저 방에 들어가 있으라 합니다. 쥬리오는 혼자 방에서 크리스를 기다리다가 심심했는지 책꽂이에서 책을 찾는데, 그곳에서 '캡틴 토마스'란 책을 발견하고, 또 조금 야한 책을 발견하여 읽으려하는데(내용도 좀 읽어주지..) 크리스가 돌아옵니다. 크리스는 화들짝 놀란 쥬리오를 보고 수상히 여기는데, 그냥 넘어가고 아침 일찍부터 일을 하기 위해 일찍 자기로 합니다.

▲쥬리오도 남자입니다 -_-ㅋ


매의 발톱호에서의 첫째 날이 가고 둘째 날이 찾아왔습니다. 크리스는 쥬리오에게 더러운 옷을 내놓으라 하고 쥬리오는 알아서 빨겠다고 하는데, 크리스가 속옷이라도 내놓으라 하면서 둘은 꼭두새벽부터 한바탕 소란을 일으킵니다. 오늘 쥬리오는 갑판 청소를, 크리스는 빨래 및 요리를 맡게 됩니다. 갑판 청소는 쥬리오를 조작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시작하고 마치게 됩니다. 한편, 크리스는 빨래를 다 하고 빨래를 말리려 하는데, 이 때 보슬레이가 나타나 멋지게 빨래를 널어줍니다.

▲보슬레이 덕에 순식간에 빨래 널기 끝!


갑판 청소를 마치고 할 일이 없어진 쥬리오는 보슬레이에게 더 일을 하고 싶다고 하는데, 보슬레이는 질버 선장에게 적당한 일을 알아보라고 합니다. 크리스는 주방일을 돕기 위해 주방으로 갑니다.

▲새로운 일을 받기 위해 선장에게 갑시다


질버 선장의 방으로 가보니 선장이 없습니다. 선장을 찾기 위해서 배에 있는 모든 사람들과 대화를 하도록 합시다. 모든 사람들과의 대화를 마치고 나면 갑판에서 선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선장은 다음 일을 받기 위해 찾아왔다는 쥬리오에게 선수에서 망을 보는 일을 시킵니다.

▲선수에서 망을 보는 일을 맡게 된 쥬리오


선수에서 계속 망을 보고 있다보면 크리스가 나타나 방금 전에 보슬레이가 빨래가 널었던 것같이 멋지게 빨래를 걷어냅니다. 크리스가 요리를 하러 돌아간 뒤, 또 망을 보고 있다보면 테스와 로져가 쥬리오를 부릅니다.

▲마스트를 타고 올라가서..


▲멋지게 다 마른 빨래를 샤샥~


선장님께 할 얘기가 있다는 료져의 말에 쥬리오는 테스와 로져를 선장의 방으로 모셔 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테스의 외투가 없어졌다는군요. 그뿐만 아니라 회중시계도 없어졌답니다.

▲설마 이 배 안에 도둑이..?


모든 이야기를 마친 테스와 로져는 각자의 방으로 돌아가고, 선장은 쥬리오에게 거튼에게 뱃머리망을 보도록 전해달라 합니다. 거튼에게 선장의 말을 전하고 다시 선장의 방으로 돌아오면 선장이 쥬리오에게 이번 사건을 조사해달라고 합니다. 선장의 명을 받고 크리스와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위해 크리스가 있는 요리실로 갑시다. 크리스는 현재 요리실에 없는데, 곧 선창에서 돌아옵니다. 이제 돌아온 크리스와 함께 테스와 로져의 사라진 물건들을 찾아봅시다.

▲없어진 물건을 찾는 일은 옷 갈아입고 시작합시다 ~_~

To be Continued..

'Other Games > 영웅전설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영웅전설 3 : 제 1장 <하>  (0) 2012.01.18
신영웅전설 3 : 제 1장 <상>  (0) 2012.01.09
신영웅전설 3 : 서장 <하>  (0) 2011.12.24
신영웅전설 3 : 서장 <상>  (0) 2011.11.19
신영웅전설 3 : Prologue  (0) 2011.11.19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