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영웅전설 5 : 제 3장 <마지막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5

영웅전설 5 : 제 3장 <마지막 이야기>

Luna Crystal 2011. 9. 6.

에큘에 도착하면 홀스트 면장이 '로젯 공방에 목인병들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로젯 공방에 있는 사람들을 도우러 얼른 올라가기로 합시다. 로젯 공방에 도착하면 샤오와 레이첼이 목인병들을 상대로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지금까지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_~).

▲로젯 공방에 목인병들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샤오와 레이첼 둘이서 목인병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폴트 일행도 샤오와 레이첼을 도와 목인병들을 처리하기로 합니다. 필살기와 공명 마법을 적절히 사용하면 목인병들을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폴트 일행은 목인병들을 모두 물리치고 집 안으로 들어가는데, 아이다는 아래층에서 기절한 상태고, 로젯과 카프리는 사라졌습니다.

▲샤오와 레이첼을 도와줍시다


▲아래층에서 기절한 상태로 발견되는 아이다


일행은 로젯이 지라프의 등대로 납치되었을 것이라 추측하고, 지라프로 다시 내려가려 합니다. 하지면 면장이 '누메로스 병사들이 에큘과 지라프 사이의 길을 봉쇄했다'고 합니다. 가도를 통해서는 지라프로 갈 수가 없는 상황! 일행은 다른 길을 생각해보기로 합니다. 다른 길을 생각하던 중, 일행은 지하 수로를 떠올리게 됩니다. '풍굴에서 반반을 보았으니 지하 수로를 따라가면 풍굴로 갈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서였죠. 말이 나왔으니 더 이상 지체할 것 없이 바로 지하 수로를 타고 내려가도록 합시다. 지하 수로는 로젯 공방의 아래층 방(방금 전에 아이다가 기절해있던..)의 위쪽 문을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목인병 침입 전에는 문이 잠겨 있었죠).

▲다시 지라프로 내려갑시다


지하 수로에는 맥베인의 록크래쉬로 부술 수 있는 벽이 있습니다(지하 수로 진입해서 바로 왼쪽으로 쭉 가면 발견). 벽을 뚫고 들어가면 비밀 상점이 있는데, 물품들이 그렇게 쓸모있는 거 같진 않습니다. 지하 수로를 계속 내려가다 보면 아까 전에 반반을 찾으려 했을 때에는 막혀 있어서 내려가지 못했던 길이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쭉 내려가다보면 목인병들과 누메로스 병사들 그리고 납치되어 있는 로젯을 볼 수 있는데, 병사들은 목인병들을 남기고 사라집니다. 목인병들을 물리치고, 로젯을 구하기 위해 계속 내려갑시다. 일행은 지하 수로와 풍굴이 연결되어 있었음을 알게 됩니다.

▲록크래쉬를 사용합시다


▲누메로스 병사들에게 끌려가는 로젯 발견!


▲풍굴과 지하 수로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폴트 일행은 풍굴을 나와 지라프의 등대로 향합니다. 등대 안의 층계를 좀 오르면 병사 하나가 입구를 지키고 있는 것을 보게됩니다. 일행은 병사를 유인하기로 하는데, 가위바위보로 미끼가 될 사람을 정합니다. 그 결과 가위바위보를 할 수 없는 쟌 & 릭이 당첨됩니다(안 내면 술래..? -_-ㅋ). 병사는 어이가 없을 정도로 너무 쉽게 유인됩니다.

▲유인 작전을 써야겠군요


병사를 딴 곳으로 유인한 후, 안으로 들어가면 쟌과 릭이 다시 합류합니다. 들어가자마자 누메로스 병사들과의 전투가 있는데, 앞으로 많은 전투가 있으니 체력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누메로스 병사들과의 전투


누메로스 병사들을 물리치면서 계속 올라갑시다(정말 지겹게도 올라갑니다 -_-). 꼭대기에 도착하면 네크로스와 브래거, 그리고 목인병들과의 최후의 전투(는 아직 아니고..)가 시작됩니다. 네크로스가 단체 화염마법을 쓰니, 회복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공명 마법 단체기 3연타(물, 땅, 빛)를 써준 후에 필살기를 써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이 전투에서 승리하면 공명석 [바람]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네크로스가 먼저 공명석을 선수친 거 였군요).

▲누메로스 병사들을 계속 물리치면서 꼭대기까지 갑시다


▲꼭대기에서 네크로스와 브래거와의 전투가 있습니다


▲네크로스로부터 공명석 [바람]을 손에 넣었습니다


잡혀있던 로젯은 구할 수 있었지만 브래거와 네크로스가 카프리를 가지고 사라져 버렸습니다. 아직 전투가 다 끝난게 아닙니다. 이제 등대 안에 남아있는 목인병들을 모두 처리하는 마지막 임무가 남았습니다. 한층씩 내려오면서 목인병들을 처리해야 합니다(한층마다 한번의 전투). 목인병들을 처리하면서 아래층으로 내려오면 목인병들이 마을로 가려는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로젯은 구했지만 카프리는 되찾지 못했습니다


▲마을로 가고 있는 목인병들


지라프 마을이 위기에 처한 순간, 아이다가 새로운 인형 페드로를 데리고 나타나 목인병들을 모두 해치웁니다. 곧이어 로젯이 내려오는데, 카프리를 빼앗겼다는 얘기에 아이다는 실망하게 됩니다.

▲아이다의 새로운 인형인 페드로가 지라프를 구해냅니다


모든 일이 수습되고, 로젯 공방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샤오와 레이첼은 당분간 멜헤로즈에 남겠다고 합니다. 로젯은 맥베인에게 카프리를 되찾아달라는 부탁을 하고, 위험한 경우엔 카프리를 파괴하여도 좋다고 말합니다. 아이다는 폴트 일행과 같이 여행을 하기로 합니다. 모든 대화를 마치면 폴트 일행은 새로 합류한 멤버 아이다와 함께 로젯 공방을 떠납니다(에큘 마을을 떠나기 전, 타비에게 반반을 돌려주는 거 잊지 맙시다 ㅋ). 에큘로 내려와서 서쪽으로 빠져나갑시다. 계속 길을 가다보면 관문이 나오게 되는데, 출국 수속을 마치면 3장이 끝나게 됩니다.

▲샤오와 레이첼은 멜헤로즈에 당분간 남는답니다


아이다는 인형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인형을 소환하는 동안 아이다는 못 움직임). 인형의 타격력이 꽤나 커서 전투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많은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형이 데미지를 입은만큼 아이다도 데미지를 입는다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폴트 일행의 여행에 동참하는 아이다


드디어 길고도 길었던 3장의 이야기가 모두 끝났습니다. 누메로스 제국의 음모가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오르게 되면서 이야기는 점차 위기의 단계로 흘러가고 있는 중입니다. 폴트 일행은 누메로스의 폭압 아래에서 공명석과 더 나아가 이 세계를 지킬 수 있을까요? 4장에서 폴트 일행의 새로운 곳에서의 새로운 공명석 여행이 시작됩니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