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영웅전설 5 : 제 3장 <네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5

영웅전설 5 : 제 3장 <네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9. 5.

폴트 일행은 셸프에서 다시 처음 워프했던 쇠굽 앞으로 돌아왔습니다. 누메로스 군으로부터 쫓기고 있었던 상황이니 최대한 빨리 이 자리를 떠야겠죠! 서둘러서 아래쪽에 있는 마르차로 가기로 합시다(마르차 외에 다른 마을은 접근이 안 됩니다).

▲누메로스 군의 추격을 빨리 따돌립시다


마르차에서 도착하자마자 싸움 이벤트(?)가 벌어집니다. 아이다라는 여자 아이와 나머지 두 남자 아이가 목인 잔해 주변에서 말싸움을 벌이고 있는데, 남자 아이들은 목인병을 로젯 공방에서 만들었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곧, 폴트 일행이 가까이 가서 중재를 시도합니다. 먼저 폴트가 나서서 목인병을 누가 만들었는지 장황하게 설명하려고 하지만 맥베인이 그런 폴트의 입을 막습니다. 맥베인은 '로젯 공방의 인형이 맞는지 확인하려면 나무 재질을 확인해보면 되지 않냐'고 제안합니다(로젯 공방의 인형은 에큘의 고대 나무를 사용한다고 하니, 재질이 에큘의 고대 나무라면 로젯 공방에서 만든 인형이 되겠죠). 확인 결과, 재질이 에큘의 고대 나무가 아닙니다. 아이다는 '이런 저질 나무는 로젯 공방에서는 취급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남자 아이들은 아이다에게 사과합니다.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아이다와 남자 아이들 둘이서 말싸움 하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목인병 논란을 잠재운 후, 여자 아이는 자기 소개를 합니다(이름은 아까 미리 언급했죠 ^^;). 맥베인은 로젯을 만나봐야겠다고 하고, 일행은 로젯 공방으로 향하게 됩니다. 출발하기 전에 아이다는 마르차에서의 심부름을 마저하게 됩니다(맥베인이 사랑스러운 아이라고 칭찬하는..).

폴트 일행은 아이다와 함께 에큘로 갑니다. 로젯 공방은 에큘에서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마수들이 많이 강해집니다(아차하면 사망하니 조심!). 늑대와 날다람쥐는 지법 랜드블과 수법 스팟슈의 앙상블 마법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함께 로젯 공방으로..


로젯 공방에 도착했습니다. 홀스트 면장과 로젯이 함께 있는데, 로젯이 맥베인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목인병을 로젯 공방에서 만들었다는 오해가 있었다하자 맥베인은 '그것은 누메로스의 짓이다'라고 말하면서 지금까지의 일을 모두 설명해줍니다. 이어서 이번에 새로 제작했다는 인형 '카프리'의 소개가 있습니다. 아이다는 인형을 조작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면서, 아이다가 직접 카프리를 조작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로젯 공방에 도착했습니다


장소는 로젯 공방 주변 공터로 이동되고, 아이다가 카프리를 조정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다는 인형을 조정하여 바위를 부수는 것을 보여주죠(나중에 부서진 바위에서 루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프리의 바위 부수기 쇼(?)가 끝나면 장소는 다시 집 안으로 자동 이동되고, 맥베인은 마법의 지도로 공명석을 확인합니다. 로젯은 그 장소가 풍굴이라고 알려주는데, 폴트 일행은 공명석을 찾으러 가기 위해 로젯 공방을 떠나게 됩니다.

▲카프리를 조정하는 아이다


로젯 공방을 나오면 자동으로 대화 이벤트가 있습니다. 폴트와 우나가 맥베인에게 에큘에서의 공연을 제안하는데, 맥베인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마을 주변을 돌아볼까'라 말하면서 발걸음을 시작하려는 순간에 누군가 로젯 공방으로 빠른 속도로 들어갑니다(이미 뒷 모습만 봐도 짐작가는 사람들이죠.. ㅋ). 다시 로젯 공방으로 들어가봅시다.

▲맥베인에게 에큘에서의 공연을 제안하는 폴트


로젯 공방에 돌아가면 (당연히) 샤오와 레이첼을 만나게 됩니다. 샤오는 맥베인에게 에큘에서 함께 공연할 것을 제안하고, 맥베인은 폴트와 우나의 요청으로 이를 받아들입니다. 로젯은 '해야할 일이 있다'며 집 안에 남아있고, 아이다는 공연을 본다는 것에 들떠서 먼저 에큘로 내려갑니다. 에큘 중앙 광장으로 가면 아이다가 '사람을 불러 모으겠다'며 마을 전체를 돌아다니고, 얼마 안되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의 환호로 폴트 일행과 샤오 일행의 합동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로젯 공방에서 샤오와 레이첼을 다시 만났습니다


▲에큘 중앙 광장에서 멋진 공연을 보여주는 폴트 일행과 샤오 일행


공연 후, 맥베인과 샤오는 실신 상태입니다(역시 나이가.. -_-ㅋ). 아이다는 '최고였다'며 매우 좋아합니다. 공연이 끝나자마자 타비라는 여자 아이가 '곰인형 반반을 잃어버렸다'며 일행에게 찾아옵니다. 아직 힘이 남아있는 폴트, 우나, 아이다, 레이첼은 인형을 같이 찾아주기로 합니다(쟌과 릭도..). 일행은 '지하 수로로 떨어졌을 것'이라 추측을 해보고 아래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지하 수로로 들어가는 열쇠는 홀스트 면장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면장의 집은 좌측 맨 위).

▲곰인형 반반을 잃어버렸다는 타비


▲지하 수로로 내려가서 인형을 찾아봅시다


지하 수로로 내려왔습니다. 쟌이 타비에게서 맡았던 냄새를 따라가보는데, 쟌을 따라 이동한 곳은 길이 막혀 더 이상 아래로 내려갈 수 없습니다. 결국 일행은 반반을 찾지 못하고 다시 위로 올라옵니다. 일행은 '타비에게 사실대로 말해줘야겠다'고 하고 타비의 집에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정작 레이첼은 타비에게 '꼭 만날 수 있다'며 기다리라고 합니다. 타비의 방을 나오면서 폴트는 레이첼에게 '그런말을 해도 괜찮을까?'라 물어보는데, 레이첼은 '인형의 특징을 알았으니 자기가 직접 반반을 만들겠다'고 합니다(과연 제대로 만들 수 있을지..?)

▲인형을 찾기 위해 지하 수로로 내려왔습니다


▲이 자신감은 대체 어디서..?


일행은 다시 로젯 공방으로 돌아갑니다. 맥베인과 샤오는 손님이 찾아와 집 밖으로 나오는 중이었습니다. 찾아온 손님은 네크로스이고 누메로스 사람(맥베인이 간파한 사실)인데, 로젯에게 카프리를 팔 것을 요구합니다. 로젯은 당연히 거절하는데, 네크로스 역시 물러서지 않습니다. 결국 맥베인이 나서고 네크로스는 '다음에 다시 올 것'이라 말하며 로켓 공방을 떠납니다. 맥베인은 '누메로스가 로젯 공방의 인형 기술을 이용하려는 것'이라 말하며 앞으로의 사태를 염려합니다. 이에 샤오, 레이첼은 '자기들이 여기 남아 공방을 지킬테니 공명석을 찾으러 가라'고 말하는데, 아이다 역시 공방에 남아서 함께 싸우기로 합니다. 공명석이 있는 곳은 지라프로 에큘의 남쪽에 위치한 곳 입니다. 로젯은 '풍굴의 바람이 강하니 조심하라'고 일러주고, 폴트 일행은 공명석을 찾으러 지라프로 향하게 됩니다.

▲카프리를 팔 것을 요구하는 네크로스


지라프에 도착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물어 풍굴의 위치를 알아봅시다.

▲지라프에 도착!


아래쪽으로 내려갑시다. 풍굴 입구로 가는 도중에 젓갈통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젓갈통 아래쪽에 위치한 가정집에 있는 어부 발커스에게 말을 걸면 젓갈통을 치워줍니다. 참고로, 젓갈통에 접근하기 전에 먼저 발커스의 집을 방문하여 발커스에게 말을 걸면 인형의기사 16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책 모으는 거에 대한 내용은 모두 피드백 해드리지 않으니 다른 영전 관련 홈피들을 참고바랍니다).

▲길을 막고 있는 젓갈통들


풍굴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첫번째 동굴(폴트 일행의 입장에서 가장 먼저 보는 동굴)에 들어가자마자 바람에 날려 일행은 다시 밖으로 나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제 두번째 동굴(폴트 일행의 입장에서 더 안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보기로 합시다.

▲엄청난 세기의 바람을 자랑(?)하는 풍굴


두번째 동굴로 들어가면 바람에 날리지 않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도중에 레버가 하나 있는데, 이것을 조작해주도록 합시다(오른쪽으로 가봤자 바람에 날려 진행이 안 됩니다). 레버를 조작하면 바람이 세게 불어 폴트 일행은 다시 입구 앞까지 날아가게 됩니다. 이제 다시 다른쪽 입구로 들어가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여기서 레버 조작이 한차례 더 있음).

▲레버를 조작해줍시다


2차례의 레버 조작을 마치면 풍굴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반반으로 추정되는 곰인형을 발견하게 됩니다(자동 이벤트라 무조건 곰인형을 갖게 됩니다. 그나저나 왜 이런곳까지 떠내려왔는지.. -_-). 폴트 일행은 공명석이 들어있는 상자에 도착했으나 공명석 상자가 이미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이미 누군가가 들어왔었다는 뜻인데, 일단은 밖으로 나가보기로 합시다.

▲저 인형이 혹시 반반?


▲이미 공명석은 다른 사람 손에..


폴트 일행이 풍굴을 나오자마자 앞쪽에 누군가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다시 자동이벤트 시작). 바로 류톰섬에서 리쉬의 음모에 참여했던 브래거 대사인데, 네크로스를 만나러 온 모양입니다. 브래거 대사는 '에큘의 인형은 어떻게 되었냐'고 물어보는데, 네크로스는 '병사를 보냈다'고 합니다. 둘은 자리를 떠서 안쪽으로 들어가게되고, 시점은 다시 폴트 일행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누메로스 병사가 로젯 공방으로 침입했다는 말을 들은 폴트 일행은 바로 위험에 빠진 공방을 구하러 올라갑니다.

그나저나 사라진 공명석은 누구의 손으로 넘어간 것일까요? 또, 곰인형은 어떻게 질라프까지 내려오게 되었던 것인지? '제 3장 <마지막 이야기>'에서 이 모든 의문이 풀리게 됩니다.

▲네크로스를 만나러 온 브래거 대사


▲위험에 처하게 된 로젯 공방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