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영웅전설 5 : 서장 <세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5

영웅전설 5 : 서장 <세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8. 29.

폴트 일행이 지하수로에 들어왔습니다. 일단 모두들 지하수로에 들어오기전 해독약은 충분히 챙기셨죠? 돈을 다 털어서라도 해독약을 구입하도록 합시다. 지하수로에서 전투하는 마수들은 모두 독 공격을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독 상태일 때 계속 해독을 해줘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독 상태가 유지되어 지속적으로 HP가 깎이게 됩니다. 한 멤버라도 기절하면 게임 진행에 큰 어려움을 초래하게되니 회복에 크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로를 진행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막히는 구간이 있습니다. 맥베인의 필살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군요. 맥베인의 록크래쉬를 이용해 벽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참고로 기술을 쓸 때, 포켓몬스터 시리즈 같이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바로 적절한 스킬을 시전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메뉴에서 직접 마법기술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록크래쉬를 써야하기 때문에 '메뉴 → 마법기술 → 맥베인 →록크래쉬'의 순으로 스킬을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맥베인의 필살기는 마을을 이어주는 가도의 비밀길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데도 사용됩니다.

▲맥베인의 필살기로 벽을 뚫읍시다


벽을 뚫은 후, 길을 따라가다보면 레오네의 문장을 볼 수가 있습니다. '부수고... 지나가라'라고 쓰여 있는데, 역시 맥베인의 필살기를 이용해서 뚫고 지나갑시다.

▲역시나 아까처럼 벽을 뚫으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상자가 있고, 상자에서 공명석 [정화]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공명석 [정화]는 해독작용이 있기 때문에, 이 공명석을 아무나 장착하고 있으면 해독약을 쓸 필요없이 마법을 사용하여 독 상태의 멤버들을 해독시킬 수 있습니다(MP 소모량도 겨우 2밖에 안 됨).

▲공명석 [정화]를 얻었습니다


공명석을 얻은 후, 뚫고 들어왔던 방을 나가서 다른 길로 가보면 큰독충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이름이 뭔가 좀 이상.. -ㅅ-;). 그닥 어렵지는 않은 상대입니다. 큰독충을 물리쳤으면 이제 수로를 나오도록 합시다. 참고로, 유용한 아이템이 있으니 수로의 모든 길을 다 돌아보도록 합시다. 여기 수로뿐만이 아니라 다른 필드에서도 모든 길을 다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큰독충 무리와의 전투


수로에서 나오면 다시 수문이 열리고 이제 하천엔 더 이상 독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제 지도를 시험해보려는 목적은 달성했으니 라코스팔마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다시 라코스팔마로!


라코스팔마로 돌아왔습니다. 폴트는 핀젤 연주회를 앞두고 맹연습 중이고, 맥베인이 폴트의 연주를 봐주고 있습니다. 폴트는 맥베인에게 다시 진짜 여행을 떠날 거냐고 물어보는데, 맥베인은 연주회가 끝나고 곧바로 떠날 거라고 답합니다.

▲맥베인이 여행을 떠날 것인지 다시 한 번 물어보는 폴트


이제 장소는 폴트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폴트의 부모님은 폴트에게 맥베인을 따라서 같이 여행을 가라고 하고, 폴트는 일단 연주회가 끝나고 생각해보겠다고 말합니다.

▲맥베인과 함께 여행을 할 것을 부탁하는 폴트의 부모님


드디어 핀젤 연주회 날입니다. 폴트가 기타라로 연주하는 곡은 '보라 우리는 강하다'입니다. (신)영전 3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이 멜로디가 익숙할 겁니다. 다트 마을에서 실의에 빠진 주민들을 위해 떠돌이 기타라 연주가가 연주했던 음악이죠.

▲이제 폴트의 순서!


폴트는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합니다. 연주회가 끝나고 폴트는 맥베인을 따라 여행을 같이 하겠다는 결심을 합니다. 진심으로 음악을 하고 싶다는 결심에 의해서였죠. 폴트가 여행을 가겠다고 하자 옆에 있던 우나도 같이 여행을 하겠다고 합니다. 이로써 폴트, 우나, 맥베인, 쟌이 모두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대회에서 준우승을 하게 된 폴트


▲맥베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것을 결심하는 폴트


▲폴트가 가는 데에 우나도 빠질 수 없다!


폴트, 우나, 맥베인이 마을에서 연주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맥베인은 '이제 떠날 때가 되었다'고 하면서 여행 떠날 준비를 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폴트, 우나, 맥베인은 '음유시인들의 전주곡'이란 곡을 연주하게 됩니다. 이것이 폴트 일행의 첫 합주곡! 연주를 모두 마치면 이제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제는 여행을 떠날 때!


▲맥베인 악단의 첫 합주곡


다시 크랭카 마을에 왔습니다. 마을에 있는 무대에 올라가면 연주를 할 수 있는데, 연주를 하면 300젠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하도록 합시다(물론 한번만.. ㅋ). 연주가 끝나면 바로 마을을 떠나지 말고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NPC들과 대화를 하도록 합시다(NPC와의 대화는 영전의 또 다른 재미).

▲연주를 하면 300젠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을을 나오자마자 어떤 여자의 비명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몬스터에게 쫓겨 막다른 골목에 다다른 상황인데, 폴트 일행은 그 곳으로 가게 되고 몬스터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전투가 끝나면 그 여자는 자기는 무기상이라고 하면서 사례로 좋은 무기를 특별가에 팔겠다고 하는데, 반드시 여기서 무기를 구입해놓도록 합시다. 참고로 물품 구입은 한번만 가능합니다(구입을 마치면 크랭카 마을로 가버리게 됨). 무기를 정비했으면 다음 목적지인 핀젤을 향해 빠르게 가도록 합시다.

▲무기상을 구해주면 좋은 무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