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영웅전설 5 : 서장 <마지막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5

영웅전설 5 : 서장 <마지막 이야기>

Luna Crystal 2011. 8. 30.

핀젤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폴트 일행은 먼 길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랑그 대장로로부터 여권을 발급받기로 합니다. 계속 앞으로 진행하다 보면 폴트를 알아본 여성팬(?)들이 몰려듭니다. 연주회 이후로 폴트의 인기가 급상승했군요. 급기야는 기습 뽀뽀(!)까지 당합니다(옆에 있는 우나는 속이 타겠죠 ㅋ). 이 때 어떤 수상한 누군가가 폴트 일행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여권부터 발급받는 것이 우선!


▲연주회 이후로 유명해진 폴트


폴트의 극성(?)팬들이 사라지고 일행은 랑그 대장로의 집으로 갑니다. 여권수첩을 받고난 후에 입국 허가를 받으러 대사관으로 가도록 합시다. 대사관은 마을 위쪽에 거대한 건물들입니다.

▲여권수첩을 받았습니다


대사관에서 입국 허가 절차를 밟은 후, 마을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다시 여성팬들이 몰려듭니다. 결국 폴트는 마을 중앙에서 팬들을 위한 연주를 하게 되고 팬들은 모두 환호합니다. 이 때 수상한 사람 셋이 다가오는데 팬들에 의해 모두 나가 떨어지게 됩니다. 연주가 다 끝나면 마을을 나갈 수 있습니다.

▲대사관에서 입국 허가 절차 밟는 중


▲또 폴트의 여성팬들이 몰려왔습니다


폴트 일행은 핀젤 마을을 나와 파고트에 도착합니다. 주점 옆에 한 여자아이가 불안에 찬 표정으로 서있는데, 바로 핀젤 마을 여관에서 딸을 잃어버렸다는 사람의 딸입니다. 맥베인이 핀젤 마을에 엄마가 있으니 가보라고 말하고 그 아이는 핀젤로 가게 됩니다.

▲여자아이를 핀젤로 보내고 난 후


마을에 있는 NPC들과 대화를 해보면 대부분이 여권 도난을 경계하라는 말을 합니다. 선착장 앞으로 가면 맥베인이 운행선의 상황을 본다고 폴트와 우나에게 가방을 맡겨놓고 들어갑니다. 이 때 핀젤에서 보았던 수상한 사람이 폴트와 우나에게 다가옵니다. 수상한 사람은 배멀미엔 고춧가루가 제격이라며 폴트와 우나에게 고춧가루를 먹이려 합니다.

▲수상한 사람의 접근


고춧가루를 먹고난 폴트와 우나는 너무 매워서 물을 찾기 위해 가방을 지키고 있던 자리를 뜹니다. 그 사에에 수상한 사람은 여권을 슬쩍해갑니다. 다시 돌아왔을때 폴트 일행은 여권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일단 핀젤로 다시 가보기로 합시다.

▲폴트와 우나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여권을 슬쩍해가는 수상한 남자


핀젤의 라그 대장로를 다시 찾아갑시다. 라그 대장로는 여권을 발급하긴 쉽지만 입국 허가를 받는데 수개월이 걸린다고 말하면서 여권을 훔쳐간 도둑을 잡으라고 합니다. 결국 일행은 파고트로 돌아가 여권을 훔쳐간 도둑을 찾아내기로 합니다. 핀젤 마을을 떠나기전에 파고트에서 만났던 소녀를 확인해보고 가도록 합시다.

▲도둑을 잡는 수 밖에 없다!


파고트에 다시 돌아왔으면 도둑들을 찾기위해 마을 사람들과 모두 말을 걸어보도록 합시다. 폴트 일행은 도구점에서 여권 도둑들을 목격하고는 소리나지 않게 도둑들의 뒤를 밟습니다. 도둑들은 창고로 들어가는군요.

▲도둑들의 뒤를 밟는 중


폴트 일행도 창고로 들어갑니다. 가장 안쪽에서 도둑들을 만나게 되고 여권을 되찾기 위해 싸움을 하게 됩니다. 모두 약하니까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여권을 다시 되찾을 수 있게 됩니다. 폴트 일행은 매운 고춧가루를 도둑들에게 먹임으로써 조금 전에 당했던 빚을 갚아줍니다. 그리고 여권 도둑들은 모두 병사들에게 잡혀갑니다. 배를타기 전에 잠시 핀젤로 돌아가볼까요?

▲여권을 되찾기 위해 도둑들을 쓰러뜨립시다!


▲여권 도둑에게 똑같이 고춧가루 고문을 해주는 폴트 일행


▲모두 잡혀가는 여권 도둑들


핀젤 마을 여관에서 만났던 거의 일주일째 숙박비를 안 내고 버티고 있던 손님 기억하시죠? 그 손님이 지금은 여관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여관 일이 재밌다고 하는군요. 주인도 일을 잘한다고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째 숙박비를 안 내던 손님이 여관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파고트로 돌아갑니다. 여권도 찾고 이제 떠날 일만 남았네요. 서장부터 꽤 정신이 없었던듯? 그나저나 서장의 내용이 사당히 길군요.

▲배에 오른 폴트 일행


아무튼 폴트 일행이 배에 오르게 되고, 서장의 이야기가 이렇게 모두 끝이 났습니다. 과연 앞으로 폴트 일행 앞에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1장부터 폴트 일행의 진짜 모험이 펼쳐지게 됩니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