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1장 <상>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1장 <상>

Luna Crystal 2011. 1. 8.

어빈이 17살이 되었습니다. 어빈을 보살펴주었던 레뮤라스 할아버지는 병으로 죽게 됩니다. 레뮤라스는 죽기 전, 어빈에게 여행을 떠나기 전 현자 디너켄을 만나라는 말을 남기며 카베사를 건네줍니다.

▲어빈의 스승 레뮤라스의 죽음

 

어빈은 레뮤라스를 뒤뜰에 묻어주고 본격적으로 모험을 시작하려 합니다. 울트마을로 가서 모험을 떠나겠다고 촌장의 허락을 구하는데, 현상수배 마수때문에 당분간 기다리라 합니다. 마일은 어빈에게 함께 모험을 떠나겠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마일은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죠.

일이 어려워지자 둘은 몰래 마을을 빠져나가 현상수배 마수를 잡으러 가게 됩니다. 필드로 나가서 길을 가다보면 마티가 마수 하마카게스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보스몹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신영전 4의 전투장면, 자유전투와 턴 룰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현상수배중인 마수를 잡고 돌아온 어빈과 마일.. 이미 마을 사람들이 모두 어빈과 마일을 걱정하며 기다리고 있죠. 두 사람은 마수를 잡았다는 증거인 하마카게스의 집게발을 보여주며 모험을 허락해 줄 것을 부탁하고, 두 사람은 모험하는 것을 허락받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모험을 떠나기 전 마일에게 당부의 말을 남기는 마일의 아버지


어빈과 마일은 마을 사람들의 전송을 받으며 본격적인 모험을 시작하려 합니다. 어빈은 반드시 돌아오겠다고 하면서 그 때까지 모두들 건강하라며 작별을 고합니다. 아이멜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 시작되었습니다.

▲마을을 떠나게 되는 어빈과 마일


울트 마을을 떠나 필딘에 도착합니다. 현재 치브리 방면으로는 샴실단때문에 길드 모험자 신분을 제외하고는 통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빈과 마일은 모험자 자격을 얻기 위해 길드로 갑니다. 모험자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3개의 시험을 통과해야 되는데, 그 중 첫번째는 교회 기부금 모으기 입니다.

▲첫번째 테스트는 기부금 모으기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기부금을 모읍시다. 기부금을 모두 모은 후에 교회로 돌아갑니다. 교구장의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도 없는 쌀쌀맞은 태도에 어빈은 분노하고 이런 어빈을 마일이 겨우 말려서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기부금 모으기 완료~


어쨌든 첫번째 시험은 통과합니다. 보상을 받고나면 프루루의 어머니가 강에 빠진 프루루(필딘 마을 다리에 있었던 여자애)의 인형을 찾아달라며 길드에 사건 의뢰합니다. 프루루의 인형을 찾아주는 것이 어빈과 마일의 두번째 자격시험이 됩니다.

▲프루루의 인형을 찾으러 고고싱~


프루루의 인형도 찾아주면 이제 마지막 시험만 남았습니다. 마지막 시험은 보석채굴소의 모든 몬스터를 무찌르는 것! 마티와 함께 마지막 시험을 치르러 가기 위해 마티가 있던 곳으로 갑니다.

▲두번째 미션도 클리어!


마티는 부부싸움을 해결하는 임무를 받고 부부싸움을 말리고 있습니다. 남편이 아내의 생일을 잊은게 원인이라는데, 좀처럼 해결이 되지 못하자 마일이 꽃다발을 사와서 도구점 알바인척 행세하면서 두 사람(싸움중인 부부)을 극적으로 화해시킵니다. 급 러브모드로 변하는 두 사람.. -_-;

▲마일의 재치로 화해에 성공하는 부부


이제 마티와 함께 보석채굴소의 몬스터들을 퇴치하러 가면 됩니다. 길드에서 부부싸움 해결에 대한 보상을 받고, 바로 보석채굴소 쪽으로 갑시다.

▲드디어 마지막 미션!


보석채굴소로 들어가면 뮤즈가 도적들에게 둘러싸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빈 일행은 뮤즈를 도와주기위해 도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뮤즈를 구합시다


전투에서 이기면 도적들은 모두 달아나고, 뮤즈가 파티에 합류합니다. 방금전 도적들이 악명높은 샴실단이라는군요. 이젠 몬스터들을 때려 잡읍시다. 몬스터를 모두 퇴치하면 대화이벤트가 뜹니다.

▲채굴소 내 모든 마수 퇴치 성공!


길드로 돌아가면 드디어 모험자의 자격을 따게 됩니다. 모험지도를 받았으면 이제 필딘 마을에서의 볼일은 모두 끝났으므로 그 다음 목적지를 향해 모험을 떠나면 됩니다.

▲드디어 모험가 자격 획득!

 

▲마일을 좋아하는 무기점 종업원 토리느(마일이 인기가 많네요ㅋ)

 

▲다음 목적지를 향해~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