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4장 <중>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4장 <중>

Luna Crystal 2011. 6. 25.

어빈 일행은 지하 동굴을 계속해서 내려가고, 곧 베리어스가 있는곳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하 동굴을 계속 내려가는 도중에 어빈 일행은 또 한번 위기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이 때 더글라스가 원군으로 나타납니다.

▲오랜만에 등장하는 더글라스


더글라스에게 뒤를 맡기고 계속 진행하다보면 또 적들이 출몰하는데, 라엘이 나타나 일행을 구해줍니다. 하지만 라엘도 곧 위기에 처하게 되죠. 라엘이 위기에 처해있을 때, 엘레노아가 라엘을 구해줍니다.

▲일단 너님 앞가림부터 좀..


▲엘레노아의 적절한 등장


계속 진행하면 콘로드 남작도 만날 수 있고, 지하 동굴의 끝에 도달하면 루키어스와 알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루키어스는 주변에 나타나는 적들을 처단하고, 알쳄은 어빈 일행을 모두 회복시켜줍니다.

▲콘로드 남작도 원군으로 가세!


▲지하 동굴 끝부분에 있는 루키어스와 알쳄


지하 동굴을 통과하면 시공간미궁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리저리 텔레포트하면서 진행하다보면 베리어스가 있는 곳으로 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지하 동굴을 통과해 시공간미궁으로..


험난한 길을 모두 통과하고 드디어 베리어스가 있는 곳까지 도착했습니다. 베리어스는 아이멜을 이용하여 오크툼을 부활시키려 하고있습니다. 어빈 일행이 나타나자 베리어스는 진실의 섬에서 자기가 보았던 계시에 대해 말해주면서 지하 동굴에서 동료들이 오크둠의 사도들을 상대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지하 동굴의 상황은..


지하 동굴에 있는 동료들의 모습을 보여준 베리어스는 '인간은 오크둠의 사도의 적수가 될 수 없다'고 말하면서 괴물의 형체로 변화하게 됩니다. 드디어 베리어스와 마지막 승부를 벌일 때 입니다.

▲마지막 전투가 시작됩니다


베리어스를 이기고 나면 베리어스는 주문을 외워 오크툼을 부활시키게 됩니다. 바로 다음 전투가 시작! 아이멜을 되찾기 위해서는 오크둠을 쓰러뜨려야만 합니다. 오크툼과의 전투에서는 퇴각이 안되므로 베리어스와 싸우기전 모든 준비를 마치도록 합시다.

▲봉인에서 깨어난 오크둠


▲오크둠과의 최후의 전투


오크툼을 쓰러뜨리면 오크툼의 본체에 들어가있던 아이멜이 다시 나오게 되고, 어빈은 아이멜에게 다가갑니다. 아이멜은 의식이 없는 상태인데 곧 깨어나게 됩니다. 아이멜은 다행히 다치지 않고 무사한 상태로군요.

▲오크둠을 쓰러뜨리면 아이멜을 되찾게 됩니다


▲곧 깨어나는 아이멜


아이멜도 구해내고 이젠 모두가 행복해질 일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마일의 안색은 매우 창백해집니다. 곧 베리어스가 일행 앞에 다시 나타나는데, 어빈에게 창조주의 기둥을 없애 버렸으므로 큰 아픔을 극복해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베리어스는 자신의 모든 말을 마친 후, 재가 되어 사라집니다. 오크툼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맡겼기 때문에 오크툼이 소멸하자 베리어스도 같이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베리어스의 최후


베리어스가 사라지자마자 마일의 모습 역시 점점 희미해져 갑니다. 마일은 (성도 가도에서 베리어스의 습격을 받았을 당시에) 베리어스의 공격을 받고 이미 죽었었지만, 오크툼의 힘에 의해 다시 살아난 것이었다고 합니다. 마일 자신은 그 사실을 이미 다 알고 있었지만 어빈이 아이멜을 다시 찾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드러내지 않았던 것이죠. 마일은 어빈에게 마지막까지 함께 여행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말로 작별을 고한 후 베리어스처럼 재가 되어 사라집니다.

▲마일 역시 베리어스와 함께 사라집니다


마일을 잃게 된 어빈은 절규하게 되고, 가웨인은 발두스에게 자비를 베풀어달라는 기도를 올리게 됩니다. 가웨인의 기도가 응답했던걸까요? 어빈의 신검 에류시온이 빛을 발하더니 공중에 뜨게 됩니다.

▲마일을 잃어버리고 절규하는 어빈


▲저절로 공중으로 떠오른 신검 에류시온


곧 에류시온에서는 발두스의 음성이 들리게 됩니다. 어빈과 그의 동료들은 한 목소리로 마일을 다시 살려줄 것을 부탁합니다. 어빈 일행의 이러한 하나된 외침에 발두스는 어빈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기로 합니다. 발두스는 명부의 문을 열어준 후, 어빈에게 그 곳에서 마일을 찾아 돌아오라 합니다.

▲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마일을 살려줄 것을 부탁하는 어빈의 동료들


▲명부의 문을 열어주는 발두스


명부로 들어가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모험이기 때문에 아이멜은 어빈을 걱정합니다. 자칫하면 어빈도 생명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빈은 기어이 명부로 들어가겠다고 합니다. 아이멜은 어빈에게 반드시 마일과 함께 살아 돌아오라는 부탁을 하고 어빈은 명부로 들어가게 됩니다. 과연 어빈은 명부에서 마일을 찾아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요?

▲명부로 들어가는 어빈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