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4장 <상>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4장 <상>

Luna Crystal 2011. 6. 22.

드디어 신영웅전설 4 이야기의 대단원을 장식할 4장입니다. 모든 신보를 얻은후 신검 에류시온을 받게 된 어빈은 아이멜과 마일을 구하기 위해 카테드랄로 가게 됩니다. 감동의 엔딩이 기다리고 있는 마지막 4장, 지금부터 출발해봅시다!

4장이 시작되면 어빈 일행이 베리어스와의 결전을 앞두고 발크드 대성당 예배당에 모두 모여 있습니다. 어빈은 '자기의 손으로 아이멜과 마일을 구해내겠다'는 말로 이번 전투 참전에 강한 의욕을 보여줍니다.

▲최후 결전을 앞두고..


대성당에서의 모임 이후, 어빈 일행은 카테드랄로 향합니다. 대성당을 나오던중 섀넌을 만나게 되는데, 섀넌은 마일을 돕고 싶다며 같이 따라가고 싶어 합니다. 일행은 '마일이 무사히 돌아왔을 때 저녁을 지어줄 사람은 섀넌밖에 없다'는 말로 겨우겨우 섀넌을 설득(?)하고 가려던 길을 계속 갑니다.

▲못말리는 섀넌


다시 카테드랄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던 결계 앞으로 왔습니다. 어빈은 신검 에류시온을 사용하여 결계를 없애려 하고, 그 결과 오크둠의 결계가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카테드랄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계속 전진합시다.

▲다시 오크둠의 결계 앞에서..


▲에류시온의 힘으로 사라진 결계


8년 만에 돌아온 카테드랄은 이미 폐허가 되어버린 상태입니다. 카테드랄에 도착한 어빈 일행은 그곳에서 에스페리우스의 혼령을 만나 베리어스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에스페리우스의 혼령을 만나게 된 어빈 일행


카테드랄의 지하로 내려왔습니다. 강한 마수들이 많이 출몰하니 바짝 긴장합시다. 카테드랄 지하의 끝으로 내려오면 베리어스와 마일을 만나게 됩니다. 베리어스는 마일을 남기고 사라지고, 어빈 일행은 마일과 싸움을 해야 합니다.

▲카테드랄의 지하로 내려왔습니다


▲마일과 전투를 해야만 합니다


마일을 이기고 난 후에도 마일은 일행에게 계속 공격을 해옵니다(볼게이드가 그랬었던 것처럼 마일 역시 오크둠으로부터 무한의 힘을 받고 있나 봅니다). 어빈은 마일을 더 이상 해치고 싶지않다면서 검을 내려놓습니다.

▲마일의 마음을 돌리고자 하는 어빈


어빈은 다른 동료들이 말림에도 불구하고 마일에게 가까이 다가가려 합니다. 마일은 어빈을 계속 공격하고, 어빈은 결국 쓰러지게 됩니다. 어빈이 쓰러지면서 어빈이 가지고 있던 수호의 방울이 떨어지게 되고, 수호의 방울의 소리에 마일은 괴로워합니다.

▲수호의 방울의 소리에 괴로워하는 마일


동료들은 어빈에게 계속 수호의 방울을 울려보라고 합니다. 어빈은 수호의 방울을 울리면서 마일에게 지난 시간동안 함께 했었던 모험들을 상기시켜주고, 마일은 계속 괴로워하다가 정신을 잃게 됩니다. 마일 주위에 있던 악한 기운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잠시 후에 마일이 깨어나고 어빈과 마일은 기적적인 재회의 순간을 갖게 됩니다.

▲수호의 방울 덕분에 마일 주위의 사악한 기운이 모두 사라집니다


▲어빈과 마일의 감동적인 재회


마일은 그 동안 몸이 조종당한 상태에서 벌였던 소란을 송구스럽게 여기고, 베리어스로부터 조종당했을 때 여러가지 일을 보았다면서 어빈 일행을 오크둠의 승장장(봉인의 땅으로 가는 입구)으로 안내합니다. 베리어스는 아이멜을 이용해 오크둠 부활 의식을 행하려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빈은 저주가 풀린지 얼마 안 된 마일에게 쉴 것을 당부하지만, 마일이 어빈과 함께 갈 것을 강하게 주장하여 결국은 승낙하게 됩니다.

▲어빈 일행을 봉인의 땅으로 가는 승강장으로 안내하는 마일


▲마일도 전투에 참여하기로 합니다


승강장치를 가동하여 지하로 내려가려고 할 때, 갑자기 적들이 나타납니다. 미첼은 자기가 적들을 막겠다면서 나머지 동료들에게 먼저 내려갈 것을 부탁합니다.

▲봉인의 땅으로 내려가기 직전, 나타나는 적들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쭉쭉 내려가 봉인의 땅에 도달했습니다. 봉인의 땅을 모험하는 중에 대화 이벤트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아래로 내려가는 중에 매복해 있던 적들이 나타나게 되고 일행은 큰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봉인의 땅에 내려왔습니다


▲계속해서 내려갑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순간에 뮤즈와 마티가 나타납니다. 어빈 일행이 카테드랄에 갔다는 소식을 듣고, 도와주러 왔다고 하는군요. 뮤즈와 마티에게 뒤를 맡기고 계속 진행합시다.

▲구원군 뮤즈와 마티의 등장!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