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3장 <다섯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3장 <다섯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2. 28.

오랜만에 어빈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동료들은 각기 흩어져 사당의 열쇠를 찾아봅니다. 레뮤라스의 무덤 쪽으로 가면 루티스가 기도를 하고있습니다. 어빈도 기도를 하고난 후 자리를 뜨게 됩니다.

▲레뮤라스의 무덤 앞에서 기도를 드린 어빈과 루티스


어빈은 진실의 섬에서 보았던 허수아비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허수아비를 조사하면 레뮤라스의 편지를 찾을 수 있고, 편지에 레뮤라스의 부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레뮤라스는 어빈이 여행을 떠나고 다시 돌아오게 될 것을 전부 예측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허수아비 속에서 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레뮤라스의 부적을 가지고 네프티스 사당 입구로 갑시다. 입구에 부적을 올려놓으면 문이 열립니다. 사당에 들어가서 안쪽 끝까지 가면 사악해진 네프티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베리어스에게 조종당한) 마일이 신전에 어둠의 마법을 걸었던 결과입니다.

▲사당의 입구를 엽시다


▲사악해진 네프티스


네프티스와의 전투에서 이기면 사악해진 네프티스는 다시 본모습으로 돌아오고, 어빈 일행은 다섯번째 신보를 손에 넣게 됩니다. 네프티스는 신보와 함께 어빈에게 새로운 정령마법도 줍니다. 신보를 손에 넣었으면 자동으로 울트 마을로 이동됩니다.

▲다섯번째 신보를 얻었습니다


어빈은 장로와 마일의 부모님께 반드시 아이멜과 마일을 모두 구해내겠다고 합니다. 모든 대화를 마친 후, 어빈 일행은 울트 마을을 떠나 필딘으로 향하게 됩니다.

▲아이멜과 마일을 모두 구해내겠다고 다짐하는 어빈


어빈 일행이 필딘에 도착하자 마자 병사들이 '디너켄이 왕립 도서관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줍니다. 곧바로 왕립 도서관으로 가보도록 합시다.

▲도서관으로 가봅시다


도서관 안쪽의 로고스 선생님이 있는 방 안쪽의 문으로 들어가면 전위문 입구입니다. 계속 아래로 내려가면 가웨인과 디너켄이 전위문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뮤즈와 마티는 파티에서 이탈하고, 어빈과 루티스만 가웨인과 함께 전위문을 타고 이동합니다.

▲뮤즈, 마티와 작별할 시간


어빈 일행은 전위문을 이용해 발크드에 도착합니다. 주변이 변함이 없어 어빈은 '전위문 마법이 실패했나'하고 의아하면서 어빈일행은 전위문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전위문 밖으로 나오니 발크드 대성당의 지하입니다.

▲전위문 타고, 한번에 발크드로!


대성당으로 올라가기 전에 주위에 아이템들이 굉장히 많으니 다 챙겨(?)먹도록 합시다. 아이템이 많긴한대 주로 소모품들 위주입니다. 이제부터 가웨인이 동료로 합류합니다. 대성당으로 올라오면 섀넌을 만나게 됩니다. 섀넌은 현재 수도녀 견습생으로 일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빈이 섀넌에게 마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려고 하자 섀넌은 굉장히 당황해하는데, 마일이 아직 살아있다는 얘기를 듣고는 또 쓰러지게 됩니다. ㅡ.ㅡ;;

▲어빈이 마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하자 안절부절 못해하는 섀넌


어빈 일행은 크로월에게 가서 지금까지의 경위를 보고합니다. 이제 마지막 신보가 있는 카나피아로 건너갈 차례입니다. 크로월은 어빈이 떠나기 전, 레어메탈 소드를 건네줍니다. 레어메탈 소드를 받은 어빈 일행은 마지막 신보를 찾기위해 브리작으로 가게됩니다.

▲레어메탈 소드를 받았습니다


브리작 마을에 도착하면 항구로 내려가서 서쪽에 있는 토마스와 얘기를 한 후에 프라네토스호를 타도록 합시다(참고로 토마스는 신영전3의 루레 할아버지와 동일인물입니다 ^ㅡ^).

▲브리작 마을 도착!


▲프라네토스호에 탑승합시다


프라네토스호를 타고 카나피아 섬으로 가는 중에 거친 파도가 일게되고, 토마스는 배를 다시 마을 쪽으로 돌립니다. 돌아가는 도중에 어빈은 누군가가 바다에 떠내려 가는 것을 보게 되고, 어빈과 토마스는 그 사람을 구출하려 합니다. 

▲일단은 다시 브리작으로..


바다에 빠진 사람은 진실의 섬에서 보았던 미첼입니다(본명은 미첼 드 라프 헤븐, 신영전3 라그픽마을 외각의 라프 할아버지와 동일인물입니다). 혼자 돛단배를 타고 항해하다 오크둠의 결계에 의해 배가 산산조각나고, 그 상태로 바다를 떠내려왔다고 하는군요.

▲바다에 빠졌던 사람은 미첼이었습니다


어쨌건 어빈 일행은 다시 브리작으로 돌아옵니다. 거센 파도를 잠재울 방법을 생각하다가 가웨인이 진홍의 불꽃을 써보는 것을 생각하고, 미첼 역시 가웨인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진홍의 불꽃은 아이톤 동굴에서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니 미라보 부인에게 아이톤 동굴로 들어가는 격자문 열쇠를 받고, 아이톤 동굴로 가도록 합시다.

▲진홍의 불꽃을 찾으러!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