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3장 <세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3장 <세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2. 22.

고속 엘리베이터로 한번에 대협곡으로 내려오게 된 어빈 일행은 알쳄의 집쪽으로 향합니다. 알쳄의 집에 도착해 사정을 설명하면 알쳄이 노래로 미파를 불러 가든힐로 보냅니다. 미파들이 사라지면 어빈 일행도 알쳄과 함께 가든힐로 돌아가게 됩니다.

▲알쳄의 집에 다시 왔습니다


미파 덕분에 가든힐 마을의 공기가 다시 깨끗해졌습니다. 어빈 일행은 다시 이둔의 신전으로 가게 됩니다. 레이톨은 이둔을 구해달라고 하며 사당의 문을 열어줍니다. 어빈 일행은 사악해진 이둔을 원래대로 해주기위해 사당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시 깨끗해진 가든힐의 공기


▲사악한 힘에 조종 당하고 있는 이둔을 구하러 ㄱㄱ


이둔은 (스코티아 때랑 똑같이) 사당 제일 구석에 가면 나옵니다. 이둔을 이기고 나면 이둔이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고, 어빈은 정령 마법과 4번째 신보를 받게 됩니다. 이제 다시 사당을 나가도록 합시다.

▲이둔은 사당 제일 구석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신보 획득!


네번째 신보까지 획득한 어빈 일행의 다음 목적지는 네프티스의 사당입니다. 알쳄이 어빈과 같이 모험을 하겠다고 하는데, 어빈은 처음에 거절하지만 다른 동료들이 허락하면서 어빈도 결국 알쳄이 같이 모험하는 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알쳄도 합류합니다


가든힐 마을을 떠나 뉴보른으로 돌아온 어빈 일행은 베네키아 수도원에 가보기로 합니다. 수도원에 도착하면 현재 수도원이 누군가에게 습격 당해있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곧바로 전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습격 당한 수도원


전투가 끝나고 수도원 안쪽으로 들어가면 또 전투가 벌어집니다. 두번째 전투가 끝나면 수도녀로부터 오레시아 선생님과 슈나가 위험하다는 말을 듣습니다. 어빈은 당장 북서쪽 오레시아 선생님이 있는곳으로 향하게 됩니다.

▲오레시아 선생님과 슈나가 위험한 상태!


오레시아 선생님과 슈나는 볼게이드에게 끌려가려는 참이었습니다. 수도원을 습격한 게 볼게이드의 짓이었군요. 어빈은 당장 두 사람을 풀어달라고 합니다. 볼게이드는 잡고 있는 두 사람을 볼모 삼아 어빈 일행을 협박하는데, 때마침 샴실단이 나타나고 매드람까지 등장합니다. 볼게이드는 결국 도망을 가게 되고, 샴실단과 매드람도 곧 사라집니다. 

▲위험에 처한 오레시아와 슈나


▲샴실단의 등장


▲매드람도 나타납니다


볼게이드가 물러난 후, 어빈은 오레시아에게 그 동안의 이야기를 합니다. 오레시아는 아직 희망이 있다며 어빈을 격려해줍니다. 어빈은 오레시아에게 수도원을 지켜주겠다고 하지만(오레시아가 현재 볼게이드에게 노림받고 있는 상태) 오레시아는 아이멜을 구해야 할 목적이 있으니 모험을 계속하라고 합니다. 대신 루키어스가 수도원에 남게 되고, 어빈과 루티스와 알쳄은 수도원을 떠나게 됩니다.

▲어빈을 격려하는 오레시아


 ▲루키어스만 수도원을 지키기 위해 남게 됩니다


뉴보른으로 돌아오면 알쳄도 자신이 사는 곳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알쳄은 떠나기 전, 루티스에게 어빈과 항상 함께 해줄 것을 당부하고 떠납니다. 알쳄과 헤어지고, 어빈과 루티스는 다섯번째 신보를 찾기 위해 계속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뉴보른에서 알쳄과도 작별합니다


어빈과 루티스는 어느덧 보레아스교에 도달했습니다. 보레아스교에서 디렌장군이 많은 병력을 이끌고 어디론가 가는걸 볼 수가 있는데, 어빈은 장군과 대화를 하고난 후에 계속 보른 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디렌 장군을 만난 어빈 일행


오랜만에 보른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보른에선 별다른 사건들도 없으니 통과해서 필딘으로 쭉 갑시다. 필딘 마을에서도 역시나 특별한 이벤트는 없으니 도착하면 바로 울트 마을로 갑시다. 울트 마을로 가려고 하는 순간에 마일의 아버지가 들어옵니다.

▲보른 마을 도착!


▲어빈과 마일의 첫 여행 목적지인 필딘 마을에 왔습니다


▲울트 마을로 가려는 순간, 마일의 아버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빈은 마일 아버지를 불러보지만 대답이 없습니다. 마일의 아버지는 그렇게 필딘 성까지 아무 말없이 갑니다. 필딘 성으로 가보면 마일의 아버지가 저지하는 병사들을 쓰러뜨리고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빈 일행은 이를 막아보려고 하지만 마일의 아버지는 몬스터를 소환하고, 자동으로 전투에 들어갑니다.

▲마수를 소환하는 마일의 아버지


몬스터를 물리치고 난 후에, 뮤즈와 마티가 나타나서 마일의 아버지를 저지합니다. 이 과정에서 뮤즈의 과격한 공격(?)으로 마일의 아버지는 정신을 잃게 됩니다. 마일의 아버지가 쓰러진 후, 뮤즈의 방으로 장소가 자동 이동됩니다. 뮤즈의 방에서 나와 알현실로 가면 필딘의 국왕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마일의 아버지가 쓰러진 후, 뮤즈의 방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필딘의 국왕을 만나게 된 어빈


어빈 일행은 성을 나와 길드로 가서 마일의 아버지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마일의 아버지는 현재 고대 저주 마법에 걸려 있는 상태인데, 일행들 모두가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모두들 현자 디너켄에게 도움을 청하러 현자의 관으로 가기로 합니다.

▲현자 디너켄의 도움을 받으러 갑시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