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신영웅전설 4 : 제 3장 <첫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영웅전설 4

신영웅전설 4 : 제 3장 <첫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2. 13.

3장부터는 진실의 섬에서 보았던 신보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찾는 물건(?)이 상당히 중요한 것인만큼 만만치만은 않은 여정.. 과연 어빈은 신보를 모두 찾아 아이멜을 구할 수 있을까요? 3장은 영전4에서 가장 긴 챕터로 총 7개의 포스트로 나누어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3장의 이야기는 발크드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가웨인이 남은 4개의 신보를 모으기 위해 모험을 준비하는 어빈에게 충고를 해주고 있네요. 루티스에게도 당부의 말을 합니다.

▲신보를 모으러 떠나기 전, 어빈에게 충고하는 가웨인


첫번째 목적지는 스코티아의 사당이 있는 키트 마을입니다. 어빈 일행이 발크드를 나가려고 하면 승병이 마수들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어빈과 루티스는 바로 마을 밖으로 나가보려합니다.

▲세타 방면에서 마수들이..!


마을 입구쪽으로 가면 마수들과 한창 싸우고있는 더글라스를 목격하게 됩니다. 그 동안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나중에 하고 일단은 더글라스와 협력하여 마수들을 해치우도록 합시다.

▲일단은 마수 퇴치부터!


마수들을 모두 퇴치하고 더글라스는 어빈과 루티스에게 자신이 지냈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처음에 루티스를 아이멜로 착각하는 더글라스.. ㅋ 세 사람은 그 동안 어빈에게 있었던 많은 일들을 나누기 위해 주점으로 갑니다.

▲이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시간


서로의 이야기를 마치고 난 후, 어빈 일행은 타루가 가도에 본적도 없는 마수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 쪽으로 가게 되면 루키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루키어스는 더글라스를 보고 별로 달가워하진 않는듯... ^^;; 더글라스와 오래도록 아는사이였나 봅니다.

 ▲루키어스와의 만남


루키어스와 헤어진 후, 어빈일행은 세번째 신보를 찾으러 키트마을로 향합니다. 키트마을로 향하는 중에 어빈 일행은 또 루키어스를 만나게 됩니다. 루키어스는 도망쳐버린 지미를 찾고 있는 중입니다. 도중에 마수들이 나타나고 루키어스는 어빈일행에 합류하여 함께 싸우게됩니다. 마수들을 무찌르고 나면 일행은 프레곤 동굴로 향합니다.

▲세번째 신보를 찾으러..


▲루키어스와 또 만났습니다


프레곤 동굴에선 전투를 많이하게 됩니다. 일행은 마수들이 너무 많은 것에 수상함을 느끼게 됩니다. 동굴 거의 끝까지 가면 지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미를 찾았습니다


지미를 만나면 투명해져서 사라집니다. 좀 위로 올라가보면 예전에 생명의 서를 빼앗았던 마도사를 만나게됩니다. 마도사는 많은 마수들을 소환하고 어빈일행은 위기에 처하지만 때마침 지미가 나타나서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위기에 처한 어빈 일행


마도사는 사라지고 지미는 다시 투명해져서 도망가려 하지만 루키어스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프레곤 동굴에서의 일을 해결했으니 다시 키트마을로 향합시다.

▲지미 체포 성ㅋ공ㅋ


키트 마을에 도착했으면 일단 스코티아의 사당으로 올라가봅니다. 사당에서 비문을 읽고나면 마을로 돌아와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도록 합시다.

▲스코티아의 사당에서..


키트 마을에서 또 루키어스와 지미를 만났습니다. 어빈 일행이 이들과 대화하는 도중에 리타가 끼어들어서 놀아달라고 합니다. 지미에게 놀아달라고 끈질기게(?) 부탁을 하는데 지미가 거절하자 리타는 울고 결국 지미는 리타와 놀아주러 갑니다.

▲루키어스와의 세번째 만남


이벤트가 끝나고 촌장과 얘기한 후에 아래로 내려가면 배가 출항합니다. 배에서 더글라스와 루키어스가 둘이서 얘기하는 중, 어빈이 찾아오면 갑자기 배가 흔들립니다. 세 사람은 무슨일이 생겼나 중앙쪽으로 가보게 됩니다. 배 중앙에서는 스코티아 나타나서 자신을 도와달라고 합니다. 배는 다시 마을 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스코티아호 출항!


▲갑자기 흔들리는 배


▲스코티아의 출현


마을에 도착하면 지미가 다쳐있고 리타가 사라졌습니다. 대화가 끝난 후 어빈일행은 사당 쪽으로 향하게 됩니다. 사당 앞에는 어쌔신들이 있는데 무찌르고 사당 안쪽으로 들어갑시다.

▲어쌔신들과의 전투


사당 안쪽까지 들어가면 볼게이드와 쓰러져있는 리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볼게이드는 마법으로 스코티아를 사악하게 하는데, 일단은 스코티아와 싸워서 이기도록 합시다.

▲스코티아에게 마법을 거는 볼게이드


스코티아와 싸워서 이기면 스코티아는 다시 본 모습을 찾게 되고 신보를 받게 됩니다. 또 어빈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는데 여기서 어빈은 정령 마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때마침 리타가 깨어나고 어빈 일행은 리타와 함께 마을로 돌아가게 됩니다.

▲세번째 신보 획득


다시 키트마을로 돌아옵니다. 리타는 지미에게가서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들은 어느새 숨바꼭질로 친해졌네요ㅋ 지미와 리타의 이벤트가 끝나면 더글라스와 루키어스의 대결 이벤트가 나옵니다. 더글라스는 자기가 이기면 어빈 일행과 계속 모험을 해줄 것을 부탁합니다. 승부는 한판으로 결정!! 대결 결과는 더글라스의 승리입니다.

▲어느새 친해진 지미와 리타


▲더글라스와 루키어스의 진검승부!


어빈 일행은 발크드로 돌아가는길에 섀넌을 보게 됩니다. 섀넌은 마수에게 쫓기다가 절벽에 부딪혀 기절하게 되는데 루키어스가 구해줍니다. 섀넌은 발크드 신전으로 옮겨지게되고 어빈일행은 네번째 신보를 모으러 모험을 계속합니다.

▲마수에게 쫓기다 기절한 섀넌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