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Blue Lemonade, 송편 쿠킹 클래스 이벤트 등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Blue Lemonade, 송편 쿠킹 클래스 이벤트 등

Luna Crystal 2018. 9. 23.

이번 주 SuperStar SMTOWN에 레드벨벳의 Blue Lemonade, 보아의 Milky Way, 송편 쿠킹 클래스 이벤트 등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9월 17일 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곡 업데이트

레드벨벳과 보아의 곡이 각각 1곡씩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벨벳의 Blue Lemonade는 8월 6일에 발매되었던 여름 미니앨범 [Summer Magic]의 수록곡이고, 보아의 Milky Way는 2003년에 발매되었던 정규 3집 앨범 [Atlantis Princess]의 수록곡입니다.


Blue Lemonade HARD 난이도 플레이 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손을 떼지 않은 상태로 라인을 따라가야 하는 슬라이드 노트가 많이 나오는데, 라인이 급격히 꺾이는 지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베이스로 깔린 비트는 주로 일반 노트로 등장합니다.


Milky Way HARD 난이도 플레이 영상입니다. 일반 노트에서 슬라이드 노트로 이어지는 연타가 종종 등장하기 때문에, 연타 패턴에 약하다면 3성을 달성하는데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2. 신규 테마 업데이트

슈스엠 4주년 기념으로 레드벨벳의 스페셜 테마 1종(4th Anniversary)이 추가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기간 한정 테마는 아니네요. 이것으로 레드벨벳의 카드 테마는 총 14종이 되었습니다.


신규 테마 업데이트 기념으로 레드벨벳의 4th Anniversary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10월 1일 낮 12시까지 추천 상점(Recommend)에서 판매됩니다.


3. 송편 쿠킹 클래스 이벤트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송편 쿠킹 클래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전에 진행되었던 봄맞이 꽃 가게 이벤트와 유사한 이벤트로, 게임을 하면서 모은 송편, 솔잎, 찜기를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솔잎은 곡을 클리어할 때(EASY 1개, NORMAL 2개, HARD 3개) 얻을 수 있고, 찜기는 카드를 획득할 때(A 카드 2개, S 카드 5개, R 카드 10개) 얻을 수 있습니다. 봄맞이 꽃 가게 이벤트와 다른 점은 아이템 제작 시 헤드폰 대신 송편을 사용한다는 것으로, 송편은 재화를 소모(리듬포인트 2000 or 달콤 코인 100 or 다이아몬드 10개 사용 시 1개)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달님, 소원을 빌어요! 이벤트

달님, 소원을 빌어요! 이벤트가 9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곡을 연주하면서 달토끼를 수집하고, 모은 달토끼를 이용하여 일반 상자 혹은 프리미엄 상자를 열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가 달토끼로 바뀐 것만 제외하고, 이전에 진행되었던 아쿠아리움 이벤트와 동일한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이벤트 노트의 색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쓰는 건 좀... 빨간 맛 달토끼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조(4. 아쿠아리움 이벤트 항목)하시기 바랍니다.


5. EVERYDAY POWER UP

카드 강화 및 업그레이드 비용을 반값으로 할인하는 EVERYDAY POWER UP 이벤트가 9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강화 할인이 적용되는 시각은 낮 12시~1시, 오후 10시~11시입니다.


6. (9월 24일 추가) SPECIAL DIAMOND

추석 연휴 기념으로 다이아몬드 구매 시 다이아몬드를 최대 50% 추가 지급하는 SPECIAL DIAMOND 이벤트가 9월 24일부터 9월 26일까지 3일간만 진행됩니다.


다이아몬드 상점(Diamond)에 들어가 보면 각 패키지별로 다이아몬드를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추가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고가의 패키지에 더 높은 보너스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SuperStar SMTOWN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청량한 여름 분위기가 녹아있는 레드벨벳의 Blue Lemonade와 보아의 Milky Way를 즐기고, 슈스엠 추석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풍성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