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Hit That Drum, 미션 시스템 추가 등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Hit That Drum, 미션 시스템 추가 등

Luna Crystal 2018. 9. 2.

이번 주 SuperStar SMTOWN에 레드벨벳의 Hit That Drum, EXO의 지나갈 테니 (Been Through), 미션 시스템 추가 등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8월 28일 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곡 업데이트

레드벨벳과 EXO의 곡이 각각 1곡씩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벨벳의 Hit That Drum은 8월 6일에 발매되었던 여름 미니앨범 [Summer Magic]의 수록곡이고, EXO의 지나갈 테니 (Been Through)는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Universe]의 수록곡입니다. 곡 업데이트는 8월 27일에 진행되었습니다.


Hit That Drum HARD 난이도 플레이 영상입니다. 후반부부터 노트 밀도가 높아지면서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하는데, 특히 짧은 롱 노트들이 틀리기 좋게 나옵니다. 멘탈을 붙잡고 끝까지 집중하셔야 합니다. 여담으로, Power Up 업데이트 이후부터 레드벨벳 그룹의 로고가 공식 응원봉 김만봉씨 로고로 바뀌었습니다.


지나갈 테니 (Been Through) HARD 난이도 플레이 영상입니다. Hit That Drum의 패턴과 비교하면 상당히 쉬운 편입니다만 동시 치기 패턴에 약하다면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트치는 맛이 있어 맘에 드는 곡입니다.


2. 신규 테마 업데이트

레드벨벳의 [Summer Magic] 앨범 테마 1종(Power Up)과 EXO의 [Universe] 앨범 테마 1종(Barista)이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벨벳의 앨범 테마는 총 13종이 되면서 슈스엠 단일 그룹 앨범 테마 순위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신규 테마 2종 업데이트 기념으로 EXO의 Barista 테마 카드와 레드벨벳의 Power Up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9월 3일 낮 12시까지 추천 상점(Recommend)에서 판매됩니다.


3. 슈스엠 4주년 기념 굿즈 이벤트

8월 27일(업데이트 직후)부터 9월 3일 낮 12시까지 추천 상점에서 판매되는 신규 테마의 패키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당 그룹의 현실 티셔츠를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Barista 패키지를 사면 EXO의 Ko Ko Bop 테마 카드가 프린트된 티셔츠를, Power Up 패키지를 사면 레드벨벳의 Perfect Velvet 테마 카드가 프린트된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만 결국 선물은 돈을 많이 쓴 유저들이 받을 것입니다. 특별 선물답게 게임 내에서는 사용하지 않은 앨범 사진을 씁니다.


4. 아쿠아리움 이벤트

아쿠아리움 이벤트가 9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 곡을 연주하면서 열대어를 수집하고, 모은 열대어를 이용하여 일반 상자 혹은 프리미엄 상자를 열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를 수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무 곡이나 연주하다 보면 중간에 빨간색 일반 노트가 등장하는데, 해당 노트를 GOOD 이상의 판정으로 처리하기만 하면 됩니다. 우측 부분에서 현재까지 잡은 열대어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주가 끝나면, 결과 화면에서 열대어를 총 몇 마리 잡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EASY 난이도에서는 최대 10마리, NORMAL 난이도에서는 최대 20마리, HARD 난이도에서는 최대 30마리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단, 슈퍼스타 리그나 챌린지를 플레이할 때는 열대어가 나오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8월 28일 자 업데이트 이후부터 보상을 받을 때마다 하단에 '보상을 획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제 모은 열대어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쿠아리움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로비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선물상자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거나 곡 선택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현재 보유 중인 열대어 수를 알려주는 부분을 터치하면 됩니다.


아쿠아리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곡을 연주하면서 모은 열대어를 이용하여 일반 상자 혹은 프리미엄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일반 상자에서는 다이아몬드, 리듬포인트, 헤드폰, 달콤 코인, 강화 재료 카드, 카드 팩, 일반 카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고, 프리미엄 상자에서는 다이아몬드, 리듬포인트, 강화 재료 카드, 카드 선택권, 프리미엄 팩, 카드 팩, 일반 카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프리미엄 상자의 보상의 질이 더 좋습니다. 프리미엄 상자는 8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 오픈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리미엄 상자를 무료로 오픈할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자 오픈]을 눌렀습니다. 위 화면에서 상자를 한 번 더 터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무엇이 나올지?


짠! 리듬포인트가 나왔습니다. 리듬포인트도 무작위로 나오도록 프로그램을 짠 건지 1의 자리까지 쓸데없이 디테일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나쁘진 않습니다 (정말 재수 없으면 리듬포인트 5천 대 이하의 쪽박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프리미엄 상자는 8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즉시 오픈하려면 열대어 300마리나 50 다이아몬드 필요) 열 수 있으며, 하루에 최대 5회까지 오픈 가능합니다. 상자 오픈 횟수는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기 때문에 11시 59분에 프리미엄 상자를 무료로 오픈하더라도 자정이 되면 바로 프리미엄 상자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상자는 하루에 최대 3회까지 무료로 오픈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아무 곡이나 HARD 난이도로 20판만 연주(챌린지, 슈퍼스타 리그 제외)하면 열대어 600마리를 모으게 되어 프리미엄 상자를 5회까지 열 수 있습니다. 일반 상자는 버리는 게 좋습니다.


5. 아쿠아 패키지 & 강화 패키지

120,000 리듬포인트와 프리미엄 팩 10으로 구성된 아쿠아 패키지(AQUA PACKAGE)와 70% 강화 재료 카드 10장으로 구성된 강화 패키지(POWER UP PACKAGE)가 추천 상점에서 9월 3일 낮 12시까지 판매됩니다. 해당 상품들은 추천 상점에서 가장 오른쪽 구석에 있으며, 각각 최대 3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6. 데일리 미션 & 위클리 미션 추가

8월 28일, 슈스엠이 오픈한지 무려 4년여 만에 미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정말 빨리도 했다. 미션 목록은 로비 화면 하단에 있는 메모장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저 자리에 카드북이 있었죠.


메모장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데일리 미션 및 위클리 미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일리 미션은 곡 플레이 미션만 매일 바뀌고 나머진 항상 같습니다. 각 미션 오른쪽 끝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미션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벤트 미션은 현재 준비 중인데, 추후에 소속 가수들의 새 앨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때에 이벤트 미션을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데일리 미션 첫 번째는 NCT DREAM(My First)의 곡을 NORMAL 난이도로 클리어하는 것인데, 오른쪽 끝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NCT DREAM(My First) 그룹의 곡 선택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난이도도 미션에서 지정한 난이도로 자동 설정되어 편리하게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곡 플레이 미션은 특정 가수의 곡(혹은 특정 곡)을 난이도에 상관없이 클리어하는 것으로 조건이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지정 난이도가 EASY면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


첫 번째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고 로비 화면으로 이동하면, 미션 아이콘에 변화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션 아이콘을 눌러서 미션 목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미션 목록을 다시 확인하면, 첫 번째 데일리 미션이 완료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의 녹색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미션의 완료 보상(헤드폰 3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 미션들로 어렵지 않으니 귀찮더라도 50 다이아몬드(위클리 미션 올 클리어 보상)를 받기 위해 모두 완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BIRTHDAY PARTY 3주차

슈스엠 4주년 기념 생일 파티 3주 차 미션이 8월 27일 오후 6시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원하는 가수 한 팀을 선택하고 받고, 싶은 생일 선물 2개를 고른 다음에 [선택 완료] 버튼을 누르면 미션이 생성됩니다. 카드의 수가 가장 많아 뽑기 확률이 높은 EXO-K를 골랐습니다.


3주 차 미션도 이전 미션과 동일합니다. 여담으로 현재 남은 그룹은 M&D, RYEOWOOK, YESUNG, ZHOUMI, SEOHYUN, HYOYEON, LUNA, LAY, NCT U - The 7th Sense, NCT U (Baby Don`t Stop), NCT U (YESTODAY), SMTOWN인데, NCT U (YESTODAY) 그룹은 신생 그룹이고 SMTOWN 그룹은 프로젝트 그룹이라 미션에서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두 카드의 수가 많지 않은 그룹이기 때문에, 4주 차 미션도 이전 미션과 동일하다면 클리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을 것입니다.


매주 생일 파티 미션을 완료하면 케이크 촛불을 하나씩 켤 수 있습니다. 4개의 촛불을 완성하면 작년과 올해에 출시되었던 R등급 한정 테마 카드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정 테마 카드 선택권이 아니라 뽑기권이란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제발 레드벨벳의 한정 테마 카드가 나올 수 있길... ㅜㅜ


8. FREE DIAMOND BONUS CHANCE (8월 29일 종료)

FREE DIAMONDS라는 무료 다이아몬드 충전소의 다이아몬드 보상량이 최대 25% 향상되는 이벤트가 8월 27일(업데이트 직후)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9. SECRET BOX (8월 31일 종료)

슈스엠 4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SECRET BOX 이벤트가 8월 3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SECRET BOX는 매일 무료로 한번 열 수 있으며, 달콤 코인을 사용하여 최대 3번까지 더 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SuperStar SMTOWN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레드벨벳과 EXO의 상반된 분위기의 두 곡을 즐기고, 슈스엠 4주년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수확해보기 바랍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