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윤아의 너에게 (To You), 봄맞이 꽃 가게 이벤트 등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윤아의 너에게 (To You), 봄맞이 꽃 가게 이벤트 등

Luna Crystal 2018. 5. 19.

이번 주 슈스엠 정기 업데이트는 월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윤아의 너에게 (To You), CARD PACK PLUS 한정 판매 등의 패치가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5월 14일 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규 아티스트 YOONA(윤아) 등장

슈스엠에 윤아의 곡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윤아의 솔로곡이 나온 시기는 티파니의 솔로 앨범이 나온 시기보다 빠름에도 불구하고, 슈스엠에서는 이제서야 윤아의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효연보다 더 심한 케이스


윤아 그룹이 추가되면서 윤아의 카드 테마 1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오타가 상당히 거슬리네요. 이로서 슈스엠 전체 그룹의 수는 41개가 되었습니다.


2. 신곡 업데이트

3주 만에 최신곡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윤아, 이상순의 너에게 (To You)는 5월 13일 18시에 발매된 음원이라 그 다음날인 5월 14일 12시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일요일에도 일하는 건 좀 그렇죠.


너에게 (To You) HARD 패턴 플레이 영상입니다. 발라드곡답게 패턴의 난이도는 굉장히 쉽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 할 구간은 없으니 편안하게 연주하면 되겠습니다.


3. YOONA CHALLENGE 이벤트

윤아 업데이트 기념으로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클리어 횟수 미션의 경우, 별 3개를 달성하라는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패턴의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별 3개를 달성하는 건 어렵지 않을 겁니다.


4. YOONA 기간 한정 판매

윤아 그룹의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한정적으로 판매됩니다. 윤아 그룹은 단일 테마의 3카드(Vocal, Dance, Rhythm) 그룹이고, 윤아 카드는 2018 프리미엄 팩 30에서도 뽑을 수 있습니다.


5. YOONA의 특별한 선물

윤아 업데이트 기념 선물로, 윤아의 A등급 To You 테마 카드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습니다. 새 그룹, 새 테마가 추가될 때 항상 있었던 선물 이벤트입니다.


6. 봄맞이 꽃 가게(SUPERSTAR FLOWER SHOP) 이벤트

봄이 다 지나가는 시점에 뜬금없이 봄맞이 꽃 가게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5월 9일 업데이트부터 시작되었던 이벤트인데, 게임을 하면서 모은 봄꽃과 초록 잎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봄꽃은 곡을 클리어할 때(EASY 1개, NORMAL 2개, HARD 3개) 얻을 수 있고, 초록 잎은 카드를 획득할 때(A 카드 2개, S 카드 5개, R 카드 10개)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상품을 교환할 때 헤드폰이 소모된다는 것인데, 헤드폰은 최대 20개까지 리젠 되기 때문에 30개 이상의 헤드폰을 요구하는 상품들을 교환하려면 상점에서 헤드폰을 사야 합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헤드폰 상품들의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018 프리미엄 팩 30+100% 강화 재료 카드 상품이나 R 카드 선택권+70% 강화 재료 카드 상품(꽃 가게 이벤트 페이지 1, 2번째 상품)은 가성비가 꽤 좋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투자할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7. CARD PACK PLUS 한정 판매

다이아몬드 구매 시, 카드 팩을 같이 주는 CARD PACK PLUS 상품이 한정적으로 판매됩니다. 해당 상품은 청약철회가 불가하기 때문에 생각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 PUSH TIME

간만에 푸시 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매일 낮 12시~오후 2시, 저녁 6시~8시 사이에 접속만 하면 리듬 포인트나 카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5월 14일 자 슈스엠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따뜻한 봄과 어울리는 은은한 발라드 너에게 (To You)를 즐기고, 꽃 가게에서 질 높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