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소녀시대의 MR.TAXI, 1000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 등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소녀시대의 MR.TAXI, 1000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 등

Luna Crystal 2018. 5. 8.

5월 2일, 슈스엠에 소녀시대의 MR.TAXI, 1000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 등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5월 2일 자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소녀시대의 MR.TAXI (Korean Ver.) 업데이트

소녀시대 일본 싱글에 포함되었던 오리지널 악곡 MR.TAXI의 번안곡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최신곡 위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 슈스엠에서 이례적으로 한참 과거의 앨범 수록곡이 나왔는데, 슈스엠 1000만 다운로드 기념에 어울릴만한 빅 히트곡을 선택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MR.TAXI HARD 패턴 플레이 영상입니다. 중반부 이후부터 꽤 어려워지는데, 짧은 롱 노트+일반 노트와 슬라이드 롱 노트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구간에서 콤보가 끊길 확률이 높으니 이 부분을 좀 신경 써야 합니다.


2. 1000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

슈스엠이 SM 아이돌 팬덤의 꾸준한 사랑으로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5월 9일 12:00 이전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R등급 카드가 지급됩니다. 아티스트 및 테마는 랜덤이며, 한정 테마는 나오지 않습니다.


3. POWER UP CHANCE & BURNING TIME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황금연휴 맞이 기념으로 카드 강화 및 업그레이드 비용을 반값으로 할인하는 POWER UP CHANCE 이벤트와 클리어 보상 리듬포인트가 2배로 지급되는 BURNING TIME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것들도 1000만 다운로드 감사 이벤트의 일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LUCKY 1000

슈스엠 1000만 다운로드 기념으로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간 선착순 1000명에게 특별한 상품을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슈스엠의 슈퍼스타 리그 참여자 수가 10만명이 넘는데, 1000명은 상당히 적은 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1000을 맞추기 위해 이렇게 기획한 것 같지만...).


여기까지 5월 2일 자 슈스엠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4월 24일 자 업데이트를 리뷰하면서 빠뜨렸던 부분이 하나 있었는데, 카드북에서 카드 테마의 출시연도가 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카드 테마가 한정 테마임을 나타내는 표시(LIMITED)도 있습니다. 당연히 게임 내에서 카드 테마가 출시된 연도를 표기하고 있으며, 앨범이 출시된 시기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