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8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8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9. 4.

러덕과 아크라는 함께 시장에서 옷을 고르고 있습니다. 아크라는 이 옷, 저 옷을 걸쳐보며 러덕에게 보여주는데, 심지어는 속옷-_-까지 걸쳐서 보여줍니다. 아크라가 잠시 한 눈을 판 사이, 러덕은 아크라를 위한 새 머리끈을 사서 아크라에게 선물합니다. 선물을 주는 러덕도, 선물을 받은 아크라도 모두 얼굴이 붉어져 있습니다. 새 머리끈을 한 아크라가 더욱 예뻐졌군요 ~_~

▲쇼핑중인 아크라와 러덕


▲헐, 속옷까지..


▲아크라에게 머리끈을 선물하는 러덕


▲새로운 머리끈을 한 아크라


한편, 주점에 간 로이드.. 그곳에서 로이드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은 다름아닌 프란시스와 헤르져였습니다. 프란시스는 로이드에게 컬트런 루비와 알드레드 수정을 줄 것을 요구하는데, 로이드는 당연히 거절합니다. 로이드는 프란시스와 조금은 긴 이야기를 나누는데, 도중에 갑자기 마을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려옵니다.

▲로이드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은 프란시스와 헤르져!


주점을 나가보니 마을은 엘프의 군대에 의해 이미 쑥대밭이 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프란시스는 이것은 결코 자기가 시킨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프란시스는 누가 그랬는지 확인해봐야 겠다며 헤르져와 함께 사라집니다.

▲엘프의 군대에 의해 쑥대밭이 된 마을


▲엘프 궁병들에게 활을 맞고 죽어가는 꼬마


▲하지만 이 일은 프란시스도 몰랐던 일


프란시스와 헤르져가 사라진 후, 로이드는 일레느가 위험한 상황임을 알고 여관으로 갑니다. 여관에 있는 일레느는 현재 엘프기사들과 패튼에게 포위된 상황입니다. 일레느가 위험한 상황에 로이드가 나타나서 로이드 혼자 일레느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하게 됩니다.

▲일레느가 위험한 상황


▲로이드 혼자 전투를 하게 됩니다


첫번째 전투가 끝나면 러덕과 아크라도 합류하고, 또 한번 패튼 일당과의 전투가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면 브림힐트가 나타납니다. 로이드가 즉시 칼을 빼들고 브림힐트를 죽이려 하지만 프란시스에 의해 저지됩니다. 로이드 일행은 일단 여관을 뜨기로 합니다.

▲뒤늦게 합류한 러덕과 아크라


▲브림힐트의 등장


샤밀의 무기점에 가니 샤밀은 무사한 상태입니다. 렌달프도 뒤늦게 무기점으로 돌아오는데, 바다를 통해 가는 길을 찾던 중 하크샤만으로 갈 수 있다는 선장을 만났다고 갑니다. 하크샤만은 로이드 일행이 가야 할 목적지 중 한 곳이므로, 일행은 그곳으로 바로 떠나기로 합니다(하크샤만까지는 배를 타고 자동 이동 됩니다).

▲하크샤만으로 떠나도록 합시다


하크샤만 섬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바로 아래에 숲이 있는데, 이 숲 속 바로 위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절라 후진 망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절라 후진 세트를 모두 얻게 되었습니다.

▲절라 후진 세트를 모두 얻게 되었습니다


숲 속을 좀 더 진행하다보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지나스란 엘프가 위험에 처해 있는데, 마수들에게 공격당하고 있는 지나스를 구해줍시다. 지나스는 엘프들이 베르마이어를 침공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어쨌건 지나스는 하크샤만 섬에서 대륙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면서 파티에 합류하게 됩니다(지나스는 게임 끝까지 동료로 함께하게 됩니다).

▲위험에 처해있는 지나스


이벤트가 끝나면 다시 숲 속에서 게임이 재개됩니다. 출구 근처에서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 왼쪽으로 꺾어지는 길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블루 오닉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루 오닉스를 얻었으면 숲을 빠져나가도록 합시다.

▲블루 오닉스 획득!


숲을 빠져나오면 그 오른쪽에 또 다른 숲이 하나 더 있습니다. 두번째 숲에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으로 쭉 들어가면 폭탄 3개를 얻을 수 있고, 그 위쪽으로 가보면 마법진들이 있습니다. 이 마법진들을 정해진 순서대로 밟아야 운석파편을 얻을 수 있는데, 회(回) → 정(精) → 변(變) → 공(空) → 화(火) → 냉(冷) → 전(電) 순서대로 밟아주면 잠겨 있던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운석조각은 게임 후반부에 최강무기와도 직결되니 반드시 얻고 지나가야만 합니다.

▲마법진을 정해진 순서로 밟아 상자를 열도록 합시다


▲운석파편 획득!


운석파편을 얻은 후, 지나스는 프란시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이야기를 다 들었으면 이제 이 숲을 나가도록 합시다(들어왔던 입구로 다시 나가면 됩니다).

▲프란시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지나스


숲을 나왔으면 이제 그 다음 목적지는 퍼플로닌 던전입니다(숲을 나와서 바로 위에 있는 동굴). 이곳엔 레드 오닉스가 있고, 다른 좋은 아이템들도 숨겨져 있으니 잘 찾아 봅시다. 퍼플로닌 던전 지하 2층에는 HP와 MP를 모두 회복시켜주는 회복의 샘물이 있는데, 이곳에서 모든 파티원들의 레벨을 충분히 올려줍시다. 적어도 모든 파티원의 레벨을 17 이상으로는 올려주어야 막판에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회복의 샘물 주변에서 파티원들을 충분히 키웁시다


레드 오닉스는 퍼플로닌 던전 지하 3층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던전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다른 좋은 아이템들도 찾은 후 던전을 빠져나갑시다. 퍼플로닌 던전을 빠져나오면 바로 아래 베르마이어 마을이 있지만 방금 전에 습격으로 폐허가 되어 지금은 갈 수 없으니, 아래쪽에 있는 스틸러 마을로 갑시다.

▲레드 오닉스를 얻었습니다


▲베르마이어 마을은 갈 수 없는 상태


스틸러 마을에 들어와서 바로 오른쪽에 대장간이 있지만 지금은 이용하지 맙시다. 새로운 마을에 왔으니 무기점, 도구점을 이용하여 무기 및 아이템들을 정비해둡시다. 마을 위쪽에 동굴 집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렌달프가 입구 앞을 막아서서 동굴 집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데, 일레느가 렌달프의 멱살을 잡으며 정직하게 말해보라고 합니다. 

▲뭔가 수상한 냄새가..


▲렌달프의 멱살을 잡는 일레느


렌달프가 괴로워하자 지나스가 일레느를 말리기 위해 일레느 쪽으로 가는데, 웬 드워프 아줌마 하나가 나와가지고 다른 여자를 끼고 나타났다며 렌달프에게 큰 소리를 냅니다. 알고 보니 동굴집이 렌달프의 집이었고, 큰 소리를 낸 사람은 렌달프의 마누라였군요. 렌달프의 마누라는 바로 후라이팬으로 렌달프를 응징하고, 오해를 풀어주기 위해 로이드와 러덕이 나서지만 렌달프 마누라의 후라이팬 공격으로 모두 날아갑니다. 렌달프 마누라를 도저히 말릴 수 없다고 판단한 일행은 도망치기로 합니다.

▲렌달프 마누라의 후라이팬 공격으로 나가 떨어진 렌달프


렌달프 마누라 이벤트 후에 마을 오른쪽 조그만 집에 가보면 드라이아가 점을 봐줍니다. 점보는 가격은 50겔더인데, 한 번 점을 봐봅시다. 점을 보고나면 드라이아는 사라집니다. 점까지 다 봤으면 스틸러 마을을 나와 바로 위쪽에 있는 할켄 마을로 갑시다. 할켄 마을 들어가기 전, 옆에 있는 산맥을 뒤져보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0겔더 내고 점을 한 번 봐봅시다


할켄 마을에 들어가니 마을이 쑥대밭이 되어 있습니다. 페라린 군이 마을을 습격한 모양인데, 바로 전투가 벌어집니다. 전투가 끝난 후에 지나스는 자신의 마을이 습격당한 것에 큰 슬픔에 빠집니다. 하지만 곧 평정심을 찾고, 이런 짓을 한 브림힐트에게 똑같은 슬픔을 주겠다며 로이드를 따라가기로 합니다.

▲자신의 마을이 습격당한 것에 큰 슬픔에 잠긴 지나스


할켄 마을 맨 아래 왼쪽 구석에서 다이크너 스티 마법을 배울 수 있으니 꼭 배워둡시다. 이제 할켄 마을 위쪽 출구로 올라가서 절라 후진 동굴로 갑시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