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6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6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3. 13.

모두들 예상하셨듯이 싸울아비 신전은 누군가에게 습격 당해있는 상태입니다(미디아라 마을에 가기 전까지는 평화로웠으면서.. ㅡ.ㅡ;). 로이드는 신전 안쪽을, 나머지 일행은 신전 바깥쪽을 맡기로 합니다.

▲로이드는 안쪽으로~


신전 안쪽 마당(?)에서는 러덕이 가로린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대충 상황이 정리되고 로이드와 러덕은 각자 자기 소개를 하는데, 캐러한이 큰 공격을 받고 신전 밖으로부터 던져지듯 나옵니다. 곧 드레드포드와 아크라가 신전안에서 나오는데, 곧 드레드포드와 엘프 궁수들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러덕은 가로린들을 없앨 때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지만 실제 전투에서는 Miss를 연발하는 허당-_-입니다.

▲멋지게 가로린들을 제압하는 러덕


▲큰 공격을 받고 신전 밖으로 던져지듯 나오는 캐러한


▲드레드포드의 등장


전투가 끝난 후, 드레드포드와 아크라는 원하던 물건(알드레드 수정)은 입수했다며 후퇴하고 곧 나머지 일행이 신전 안쪽으로 들어옵니다. 캐러한은 러덕에게 수정을 꼭 찾으란 말을 남기며 숨을 거둡니다.

▲러덕에게 마지막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두는 캐러한


미디아라 마을로 돌아가면 클라프 족장이 로이드 일행과 함께 모험 할 용맹스런 전사를 찾는데, 족장의 아들인 핫타이크가 자원합니다. 핫타이크의 기개에 족장은 핫타이크가 모험을 떠나는 것을 허락합니다.

▲핫타이크의 모험을 허락하는 클라프 족장


미디아라에서의 볼 일은 모두 끝났고, 다음 목적지는 다리아 마을입니다. 미디아라를 떠나기 전에 아이템 정비를 확실하게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파티원 핫타이크와 함께 미디아라를 떠나려는데, 90년대 도스 게임에서나 나올법-_-한 얼굴을 가진 세 명의 전사들이 핫타이크와 함께 모험을 가고 싶어합니다. 이들은 막무가내로 파티에 합류하는데, 버그가 걸리면서ㅋ_ㅋ 로이드 일행을 따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뭐지, 이 얼굴들은..


▲세 전사들이 막무가내로 일행에 따라붙지만 버그 땜에 Fail..(진짜 버그는 아닙니다ㅋㅋ)


다리아 마을로 가는 길에 만나는 두 개의 수풀에서 '절라 후진 보우'와 '절라 후진 도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온 마을에 도착하니 마을에 사람들이 없습니다. 촌장의 말에 의하면 닷갈프 동굴에 출연한 괴물이 마을을 습격하여 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처녀들을 납치해갔다는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로 닷갈프 동굴로 가봅시다.

▲절라 후진 보우와 도끼 획득!


▲마을에 사람이 없던 이유를 설명해주는 촌장


▲닷갈프 동굴로 가기 위한 비밀통로


비밀통로를 통과하는 중, 밑으로 푹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히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닷갈프 동굴에 다다르면 동굴의 입구가 작은 관계로 핫타이크, 로이드, 일레느만 들어가게 됩니다. 넉칼프가 있는 곳은 동굴에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이지만 안을 좀 더 돌아가면서 히든 아이템을 모두 얻어갈 것을 권합니다(히든 아이템의 자세한 위치는 생략). 이번 전투는 모든 몬스터들이 다 마법을 사용하므로, 멤버들이 다 흩어져서 싸우기를 권합니다.

▲닷갈프 동굴로 가는 비밀 통로에 숨어 있는 히든 아이템의 위치


▲동굴이 좁아서 전부 들어가진 못합니다


▲넉칼프를 만나다

 

전투가 끝나면 핫타이크가 넉칼프를 쓰러뜨립니다. 넉칼프에게서 조잡한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데, 그 열쇠를 사용하여 위 쪽의 문을 엽시다. 안에 갇혀있는 여인들이 있는데, 그녀들에게 말을 걸면 자동으로 동굴 밖으로 이동되니 먼저 아이템 상자를 열고 말을 걸어야 합니다.

▲열쇠로 닫힌 문을 엽시다


다시 마을로 돌아가면 촌장이 사례로 행운의 팔찌를 1개 줍니다. 문제를 모두 해결했으니, 이제 슬레이덤 동굴로 갑시다. 슬레이덤 동굴은 필드 가장 왼쪽, 긴 통나무 다리 건너에 위치합니다. 동굴에 들어가기 전에 왼쪽 나무에서 절라 후진 방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례로 행운의 팔찌를 얻게 됩니다


▲절라 후진 방패 획득!


슬레이덤 동굴에 들어가자마자 2연속 전투가 발생합니다. 첫번째 전투는 아크라와 드레드포드, 쩌리 엘프들과의 전투인데, 아크라의 와이더스 마법을 주의해야 합니다(체력 관리 제대로 못하면 훅가는 상황 발생). 나머지는 무난한 편이나, 레자일이 돌이 되어서 전투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전투가 끝나자마자 두번째 전투가 발생하니, 전투가 끝나기 전에 모든 멤버들의 HP를 만땅으로 채워놓길 바랍니다.

▲돌이 되어 버린 레자일(첫 번째 전투 끝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첫번째 전투가 끝나면 아크라가 알드레드 수정을 이용해 플레임 크라이다론(렌자스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던 드래곤)을 소환합니다. 이 와중에 핫타이크가 아크라를 기습함으로 알드레드 수정을 되찾습니다. 하지만 알드레드 수정은 지배의 사념석이 아니기 때문에 소용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전투 시작! 드래곤은 시작하자마자 불꽃을 발사합니다(바로 전의 전투 때, 멤버들 HP 안 채워줬으면 싹쓸이 당하는 수가 있음). 이것을 피하려면 재빨리 불꽃 공격이 나가는 사정거리에서 피해야 합니다. 드래곤의 HP가 절반으로 떨어지면 전투가 자동 종료되고, 무려 1200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드래곤과 맞짱 떠야합니다 -_-ㅋ


전투가 끝나면, 렌달프가 도끼를 던져(아니, 자신의 장착무기를?) 드래곤의 얼굴에 명중시킵니다. 드래곤은 괴로워서 날뛰게 되고, 로이드 일행은 출구 쪽으로 빠져나가려 합니다. 러덕은 혼자 남게 될 아크라도 같이 데려가야 한다며, 아크라를 구해주기로 하고, 로이드도 동참합니다. 날뛰는 드래곤의 공격에 두 사람은 위험에 처하지만 어쨌든 아크라를 무사히 구조하는데 성공하고, 일행 모두가 드래곤이 있는 곳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아크라도 구해서 나가고자 하는 러덕


▲빨리 서둘러 나갑시다


드래곤의 방에서 정신없이 탈출한 로이드 일행은 슬레이덤산 지하신전 미로 한가운데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제부턴 아크라도 멤버에 합류하면서 마법을 쓰는 멤버가 3명으로 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아크라는 로이드 일행에게 까칠한 태도를 보이는데, 일단은 이 거대한 미로 속에서 탈출하는데 집중하도록 합시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