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5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5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2. 26.

간만에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의 이야기가 진행되는군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만큼 좀 더 속도감 있게 게임을 진행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짜잘한 부분이 생략되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인 이야기를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르도르 동굴엔 쓸만한 아이템들이 많이 숨겨져 있으니 모두 찾으실 것을 권합니다. 히든 아이템은 동굴 입구 임금님 도시락 얻는 곳의 왼쪽 벽면 비밀통로와 출구 쪽 스케일 메일 얻는 상자에서 북서편에 있는 비밀통로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페르도르 동굴에서는 새로운 몬스터들이 많이 출현하는데 독 공격을 하는 뱀과 위력적인 단체 공격을 시전하는 가로린 마법사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독 공격을 하는 뱀


▲위력적인 화염 마법을 시전하는 가로린 마법사


출구에 도달해서 동굴을 빠져나가려 하면 버그에 걸립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구조 요청을 하는 소리가 나는데, 위쪽에 올라가보면 와레즈 요정이 아픈 상태입니다. 로이드가 와레즈 요정을 치료해주면 와레즈 왕국을 믿는지 안 믿는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O를 선택하면 와레즈 요정을 추적하러 온 손노리군에게 ASR 정품펀치를 각각 한 대씩 맞고 멤버들의 HP가 70% 깎입니다. X를 선택하면 손노리군으로부터 경험치 500을 받게 됩니다.

▲잘 진행되던 게임에 난데 없이 버그가..;


▲와레즈 요정이 아파요


▲와레즈 요정을 믿습니까?


▲O를 선택하면 손노리군에게 차례로 응징 당합니다


▲X를 선택하면 손노리군의 칭찬과 함께 경험치 500을..!


와레즈 요정 이벤트가 끝나면 이제 동굴을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필드 아래쪽으로 보이는 마을이 렌자스 마을입니다. 마을 근처에 왔으면 바로 들어가지 말고 그 아래에 있는 수풀을 뒤져보세요. 절라 후진 갑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절라 후진 갑옷 획득!


레자일 저택은 마을 안쪽으로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나옵니다. 문 앞에서 집사가 로이드 일행을 반갑게 맞아주고, 안에 있는 레자일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로이드 일행을 반갑게 맞아주는 집사


▲레자일 역시 일행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레자일의 명령으로 집사는 로이드에게 쉴 방을 안내해줍니다. 그렇게 밤이 되어 로이드가 쉬고 있는 중에 레자일이 찾아오고, 레자일은 로이드에게 카이난 지팡이 강탈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카이난 지팡이 강탈 사건은 페라린 국과 관련이 되어 있고, 페라린 왕국의 여왕인 브림힐트가 지팡이 뿐만 아니라 모든 신들의 물건(컬트런 루비, 알드레드 수정, 렐카 상)을 모두 모으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레자일은 브림힐트를 막기 위해 (페라린 왕국에서 아직 손에 넣지 못한) 알드레드 수정과 렐카 상을 먼저 손에 넣어야 한다고 말하며, 로이드에게 내일 바로 모험을 같이 할 것을 제안합니다.

▲브림힐트를 막아야 합니다


레자일과의 대화가 모두 끝나고, 1층으로 내려와 왼쪽으로 올라가면 일레느가 목욕하는 장면이 나옵니다(18금이라지만 유치원생이 봐도 무방한 수준.. ㅋ). 로이드는 일레느의 목욕하는 모습을 보고 있다가 일레느에게 딱 걸리는데, 도망가려는 순간 일레느가 던진 물통에 얻어맞아 쓰러지고 맙니다. 하지만 그래도 정신을 못 차리고 일레느를 보고 있는 로이드.. -_-; 일레느는 물 속에서 무언가를 찾더니 도끼(!)를 꺼냅니다.

▲일레느가 목욕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한 로이드


▲물통으로 로이드를 응징하는 일레느


▲최후의 무기는 도끼?!


다음 날이 밝았습니다. 저택 밖으로 나가기 전에 일레느가 목욕하던 곳을 뒤져보면 일레느 목욕용 도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레자일과 렌달프가 모험 준비를 모두 마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출발하려는데, 일레느가 자신도 함께 가겠다며 파티에 합류합니다.

▲물통에 얻어맞고 HP가 1이 된 로이드


▲목욕용 도끼라니!


▲여자가 목욕하는 모습 훔쳐본 거에 대한 대가죠 ㅜㅜ


▲일레느도 합류합니다


로이드 일행이 마을 밖으로 나오자마자 레드 드래곤이 나타나 마을을 모두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마을 사람들을 구하려고 해도 이미 늦은 상황.. 일행은 슬픔을 뒤로 한채 모험을 계속 하기로 합니다. 다음 목적지는 필드 오른쪽에 있는 코볼트 무어 숲입니다.

▲레드 드래곤의 등장!


▲이미 황폐화 된 마을


코볼트 무어 숲에 들어가자마자 일행은 야영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로이드는 레자일로부터 프란시스(지팡이 강탈 이벤트 때 로이드가 만났던 기사)의 불쌍한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날이 밝으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2번째 숲으로 넘어가면 아크라, 서자인과의 전투가 있습니다. 귀찮은 조무라기 엘프들부터 처리해주고, 아크라와 서자인은 로이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멤버들이 모여있으면 서자인이 강력한 단체 화염 마법을 사용하므로 멤버들을 모두 흩뜨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 전에 아크라가 레자일의 제자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근데, 지금 이게 뭐하는 짓이여 -_-;)


전투에서 승리하면 아크라는 후퇴합니다. 숲을 나오면 아부르족 평원이 나오는데, 우선은 마법학교부터 가도록 합시다. 마법학교는 필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합니다. 마법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학교 주변을 둘러싼 산을 뒤지다보면 데빌 클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빌 클로를 얻을 수 있는 위치


마법학교에 들어왔으면 복도를 가로질러 바로 2층으로 향합시다.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액자 사이에 특이한 문양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문양 앞에서 X를 누르면 헬파이어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을 배웠으면 2층에 있는 사루만에게 갑시다.

▲헬파이어 마법 습득!


2층에 있는 사루만과 대화를 하면 페라린 왕국의 동태가 역시나 심상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루만은 전설의 검 스톤 커터를 발견했다고 하는데, 칼자루만 남고 다 부서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하크샤만 섬에 있는 운석 조각을 얻어 마법 시약을 섞고 고열에서 녹이게 되면 전설의 검과 비슷한 금속 물질을 만들 수 있다고 하면서 로이드 일행에게 스톤 커터 손잡이와 마법 시약을 건네줍니다. 이제 마법학교에서 볼 일은 모두 끝났습니다.

▲확실히 페라린 왕국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마법학교를 나와서 오른쪽 아래로 계속 내려가다보면 산을 경계로 왼쪽으로 싸울아비 신전이 보일 것입니다. 맨 아래쪽(막다른 길)의 왼쪽을 보면 마법학교에서 보았던 특이한 문양을 볼 수 있습니다. 문양 앞에서 X를 누르면 슬랩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법을 배웠으면 미디아라 마을로 갑시다.

▲슬랩 마법 습득!


미디아라 마을은 얼마 전에 가로린의 습격이 있었다는데, 마을 곳곳에는 그 때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 파는 물건들은 값이 비싸지만 좋은 무기들이 많습니다. 족장에게 가보면 싸울아비 신전 상황이 걱정된다며 로이드 일행에게 신전을 봐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싸울아비 신전은 마을 바로 옆에 있으니 상황이 어떤가 빨리 알아보러 갑시다.

▲싸울아비 신전의 상황을 확인해 봅시다


▲족장집 입구 바로 옆에서 큰 수확(?)을 올릴 수 있습니다(흰색 콩 3개, 생명의 씨앗 2개, 500겔더)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