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una's Melisma Island

EZ2DJ 7th Bonus Edition(BE) 출시!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EZ2DJ 7th Bonus Edition(BE) 출시!

Luna Crystal 2010.11.10

어제 저녁시간대에 <EZ2DJ 7th TraX Bonus Edition>이 출시하였습니다. 바이올렛 이후로 완전 <Sabin Sound Star(이하 3S)>로 갈아탄 듯 했는데, 또 신작이 나오게되니 참 의외로군요(3S의 실적이 시원찮았나..). 이번엔 신곡도 꽤나 들어간다고 해서 기대반 걱정반이었는데, 역시나 기대는 사치였나 봅니다.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본 포스트에 첨부한 사진들은 모두 테오이(Theme of EZ2DJ) 홈피에서 가져왔음을 밝힙니다).

타이틀 화면까지는 꽤 괜찮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바이올렛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나저나 이번엔 아예 타이틀에서 7th를 지워버렸네요(솔직히 몇년째 계속 7th라니 좀 민망하죠ㅋ 이미 아는 유저들은 다 알고 있으니 제거를 했나봅니다).

▲이번 신작의 타이틀 화면

 

▲모니터 하단에 붙이는 배너(?)


다음으로 모드 셀렉트 화면입니다. 근데, 이 어디서 많이 본듯한..? 그렇습니다, 바로 바이올렛의 모드 셀렉트 화면이죠. 바이올렛 셀렉트 화면에 딱 붉은색만 입혀놨네요 -_- 왠지 대충만들어 낸듯한 삘이..

▲모드 셀렉트 화면

 

▲뮤직 셀렉트 화면전의 대기 화면


뮤직 셀렉트 화면으로 들어가보니 신곡으로 나온곡들이 BMS곡 3곡을 제외하고, 죄다 3S에 나왔던 곡들이네요. 3곡빼고 3S곡들이 전부 들어갔다고 하던데, 3S 유저들은 뒤통수 얻어맞은 느낌이겠네요. 전 3S를 몇번해보진 않았지만 카드까지 사면서 열심히 해금한 곡이 다른 게임에서 오픈곡으로 등장한 것을 보면 충분히 배신감 느낄일입니다. 업주 입장에서도 상당히 골때리는 일이구요. 이래가지곤 앞으로 3S를 더 들여놓을 업주분들이 있을까 걱정입니다.

▲뮤직 셀렉트 화면(5 Street Mix Apollon)

 

▲뮤직 셀렉트 화면(EZ2Catch Skyward)


이번 작품의 컨셉은 '초 매니악'인것 같습니다. 플레이 동영상으로 나온 신곡들의 패턴이 모두 장난이 아닙니다. 신곡들 절반이상은 다 난이도 10이상은 되는듯 하구요. 거기다 'H'라는 새로운 난이도가 나왔는데, 유저들 사이에선 이번 신작의 컨셉컬러인 붉은색에 어울리는 Hell, Her(헐), Hamjung(함정)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신작 관련 올라온 사진들이 대부분 EZ2Catch이군요 ~_~

▲뮤직 셀렉트 화면(EZ2Catch Final Dreaming)


▲뮤직 셀렉트 화면(EZ2Catch Finite)


신작이 나온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반가움도 크지만 아쉬움도 굉장히 크게 남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너무 급조하여 만든듯한 티가 여기저기 나고 있구요. EZ2Catch 모드같은 경우는 괜찮은데, 5 Street Mix 모드는 뮤직 셀렉트 화면의 배경이 여전히 보라색입니다. 게다가 리절트 화면은 바이올렛의 리절트 화면과 완전히 똑같구요. 그 외에도 바이올렛의 흔적이 남은구간이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 거기다 이번 신곡들 M/V는 모두 범용.. -_- 3S의 M/V들이 EZ2DJ의 후진 컴퓨터에서 당연히 들어갈리가 없겠지만 그래도 뭔가가 아쉽습니다.

3S의 등장으로 나오지 않을줄 알았던 EZ2DJ가 다시 나오게되어 많은 유저들을 기대에 부풀게 했지만 다시 한번 적잖은 실망을 주게된 듯합니다. 게다가 이번 버전은 무슨 베짱인지 테스트 기간도 없이 바로 발매에 들어갔는데, 적어도 1주일 정도의 충분한 테스트 기간이 필요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조만간 패치소동이 한번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언젠가부터 EZ2DJ의 주특기가 되어버린 선발매 후패치 신공은 이번에도 여전하겠군요. 뭔가 씁쓸함을 남기는 이번 신작입니다. 이번 신작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고 마지막으로 이번 버전 신곡들을 정리하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EZ2DJ 7th TraX Bonus Edition 신곡 목록(최종수정 : 10. 11. 11)

   01. 없잖아    13. Final Dreaming    25. Return to Universe
   02. 적월애    14. Finite    26. Romance for Moon
   03. 주문을 외워봐    15. Good Speed    27. Rosen Vampir
   04. 하나뿐인 당신에게    16. Happiness    28. Sensation of Stage
   05. Apollon    17. Irregular Liner    29. Sign Mellow
   06. Atomizer    18. Latino    30. Skyward
   07. Bleed    19. Luv Message    31. Sunshine
   08. Brilliant Stars    20. Messier 333    32. The Luna
   09. Cosmos    21. MMMaster    33. Thrust Out
   10. Dreamy Days    22. Pair Creation    34. Underflow
   11. Drive To You    23. Please Please Me    35. Uranus
   12. Espresso    24. R.E.D 2008    36. Vintage Summer

 

플친문장배너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