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DJMAX Portable 3(DMP 3) 플레이 현황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DJMAX Portable 3(DMP 3) 플레이 현황

Luna Crystal 2010. 11. 6.

DJMAX Portable 3(이하 DMP 3)의 발매도 어느덧 3주째.. 출시 한달을 바라보는 가운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 동안 저의 DMP 3 플레이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특이사항으로는 4키 Trip 1% 정확도 달성! 1% 정확도 달성 미션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바로 미션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최종점수가 정확히 노트수와 같은 65점ㅋㅋ 팁은 배속을 3배 정도로 설정해주고 피버 게이지를 판정선으로 삼아 연주를 하면 됩니다. 첨엔 생각만큼 잘 안되도 금방 익숙해 지실겁니다. 이 때, 피버 게이지 위치보다 살짝 아래에서 노트 입력을 할 경우 Break 판정이 뜰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Trip 4키 1% 정확도 달성 후, 결과창


미션을 성공하면 '매'라는 캐릭터를 주는데, 옵션은 HP +15로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초반에 보상으로 주는 캐릭터들 옵션이 대부분 맘에 안듭니다). 아직 안해보신 분들은 모두 도전해보시길..

▲1% 판정 달성미션이 특수미션 목록중에 있습니다

 

▲보상으로 주는 캐릭터 '매'의 옵션


그 다음으론 프리스타일 캄보(콤보? 아니죠~ 캄보? 맞습니다!) 999999 달성! 이 미션을 위해 Xlasher와 MellowD Fantasy를 각각 100번 이상은 돌린것 같네요 -_-; 그래도 이번 버전에선 프리스타일 진행중 메인으로 나가도 캄보가 그대로 남는게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연주 중 캄보가 끊어지면 강제 종료 시켜버리면 되거든요ㅋㅋ 이걸로 몇번씩이나 재노가다의 나락에서 구원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미션 성공을 위해 그 동안 수고(?)해주신 Xlasher느님께 감사를.. ㅋㅋ


미션 조건을 달성시 별모양의 노트를 줍니다. 특별한 옵션은 없습니다(캐릭터 빼고 다른 종류의 아이템에는 옵션이 전혀 걸려있지 않습니다). 솔직히 50만 캄보 달성시에 주는 보상아이템보다 못해요.

▲보상은 별모양 노트!


50만 캄보 달성시에는 '조커'란 캐릭터를 받게되는데 Anti Break(일명 오토라하는..) 옵션이 무려 6(!)입니다. 그 동안 받았던 캐릭터들은 Anti Break 옵션이 붙어봤자 겨우 1이나 많아야 2였는데 엄청난 녀석이 아닐 수 없죠. 그에 비하면 999999캄보 달성시 받는 보상 아이템은 참 초라할 따름입니다.

▲50만 캄보 달성시에 받는 보상아이템 '조커'


그래도 별모양 노트스킨도 은근한 매력이 있어요ㅋㅋ 노트 가독성도 좋은편이라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편이지요(근데 .2모드 SS패턴 리믹스존에서 나오는 노트의 가독성은 그닥이네요). EZ2DJ의 별노트가 떠오르네요(별노트는 긔엽긔~).

▲EZ2DJ의 별노트가 생각나는 별모양 노트스킨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총 플레이 현황입니다. 렙 27에 플카 435로 아직도 갈길은 멀군요. 더군다나 신곡도 전혀 나오질 않았으니.. 미션은 30번대까지도 계속 뮤직비디오와 월페이퍼 위주로만 해금되고, 초반에 참 피곤하게 하네요. 그래도 렙 30대 부터는 해금곡이 나온다고하니 힘을내서 달려야겠습니다.

▲총 플레이 현황, 아직도 갈길은 멉니다 ~_~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