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Optimizilla - 간편하게 JPEG, PNG 이미지 파일 용량 줄여주는 웹사이트 본문

Etc./뻘글 & 일상

Optimizilla - 간편하게 JPEG, PNG 이미지 파일 용량 줄여주는 웹사이트

Luna Crystal 2018. 5. 27.

이번 글에서는 뜬금없이 알아두면 좋은 웹사이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여유가 될 때마다 블로그 포스팅할 때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들을 소개해볼 예정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웹사이트는 간편하게 JPEG, PNG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Optimizilla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짤방을 웹사이트에 올릴 때 용량 제한 크리로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런 경우에 Optimizilla에서 간단히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블로그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파일의 용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포스트를 열 때 이미지들이 빠르게 뜨게 하기 위해서도 있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방문하는 분들의 데이터 폭발을 방지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데이터는 소중하니까요. 그럼 잡담은 여기까지만 하고 본격적으로 Optimizilla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Optimizilla 홈페이지입니다 (한국어 주소 : http://optimizilla.com/ko/).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리뷰에 써먹을 이미지 파일은 탭소닉 탑(Tapsonic TOP)의 캡쳐화면입니다 (해당 파일들은 추후 탭소닉 탑 관련 포스트에 쓸 예정). 파일의 용량을 살펴보니 각각 246.4KB(킬로바이트, kilobyte), 355.1KB입니다.


사용법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한가운데 '당신의 파일을 여기에 놓으세요'라는 문구가 있는 음영 처리된 영역에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 하거나,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자의 방법이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전자의 방법을 사용해서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음영 영역에 파일을 놓아두면 자동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 결과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각각 61%, 63% 줄일 수 있었습니다 (2개의 파일을 한 번에 놓아두었는데, 순서가 뒤집혔네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슬라이드 바를 조정하여 그림 파일의 용량을 더 줄일 수도 있지만, 퀄리티가 손상된 것이 눈에 띄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도 용량이 충분히 줄어든 상태이기 때문에, AI의 판단을 믿고 그대로 다운로드하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는 각 파일 바로 아래에 위치한 작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하나씩 받을 수도 있지만, [모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한 번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는 경우, optimizilla.zip이란 하나의 압축 파일에 모든 그림 파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열어보았습니다. 파일의 용량이 각각 95.3KB, 133.1KB로 줄었습니다. 이 정도면 셀룰러 데이터를 쓰는 방문자분들에게 큰 부담은 없을 것입니다.


Optimizilla는 모바일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할 수는 없고, 무조건 [파일 업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GIF 이미지 파일의 용량은 GIF Compressor (한국어 주소 : http://gifcompressor.com/ko/)에서 줄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구성이 Optimizilla의 그것과 같은 것으로 보아 Optimizilla의 자매사이트이지 싶습니다. 사용법 역시 동일하기 때문에 생략하기로 하고, 여기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