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una's Melisma Island

우주 최강 아이돌을 키우자! 탭소닉 탑 - 뮤직 그랑프리(Tapsonic TOP - Music Grand Prix) (1)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우주 최강 아이돌을 키우자! 탭소닉 탑 - 뮤직 그랑프리(Tapsonic TOP - Music Grand Prix) (1)

Luna Crystal 2018.04.22 10:45

ㅡ 때는 항성간 우주 여행의 시대.
무지개 빛과 같은 아름다운 하모니로 그 항성들은 서로 연결 되어있다.

지금 이 시대 최대의 무대 'TSGP-Tap Sonic Grand Prix'.
그곳을 중심으로 모든 항성은 하나가 된다.

목소리를 내는 자, 그 목소리 우주 끝까지 닿길.
악기를 다루는 자, 그 파동 우주 끝까지 닿길.
몸을 움직이는 자. 그 에너지 우주 끝까지 닿길.

'TSGP' 무대에서의 우승은 아마 모두의 염원일 것이다.

이미 많은 프로듀서들이 각자 자신만의 프로덕션을 설립해
5개의 우주에서 내노라하는 스타들을 모아 우승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다.

제 3 우주에서 울려퍼지는 우뢰와 같은 함성과 함께
'Tap Sonic Grand Prix'를 개최한다. ㅡ

TSGP로부터 초대장이 도착하였습니다. 참여하시겠습니까?

네오위즈의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 탑 - 뮤직 그랑프리(Tapsonic TOP - Music Grand Prix)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디제이맥스(DJMAX) 시리즈를 제작한 연주 게임의 명가 네오위즈의 작품이라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는 신작이었는데, 지금부터 탭소닉 탑 - 뮤직 그랑프리(이하 탭소닉 탑)를 샅샅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0. 컨텐츠 구성

게임 아이콘의 캐릭터는 앞으로 프로듀서(유저)를 보좌할 매니저 레나입니다. 탭소닉 탑은 정통 건반형 리듬게임이란 틀에 캐릭터 육성이란 요소가 더해진 게임입니다. 이런 유형의 리듬게임으로 현재는 서비스를 종료한 하이파이브(HIGH5)가 있었고, 연주보다는 카드 육성에 초점이 맞춰진 슈퍼스타 시리즈(SuperStar SMTOWN, SuperStar JYPNATION 등)도 이러한 유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통 연주 게임은 곡 판매 외에는 사실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하이브리드형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인 듯합니다.


탭소닉 탑을 실행한 후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노랑 검정 배색이 단순하면서도 눈에 확띄는 게 특징입니다. 이 노랑 검정 배색은 탭소닉 탑 UI에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스토리 모드나 연주 화면에서도 포인트로 쓰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그렇듯이 탭소닉 탑에서도 출석 보상을 제공합니다. 5일차 보상 SUPER CASTING 티켓 1장을 받았습니다. 보상 수령 시 연출이 심플하면서도 세련되었는데, UI도 그렇고 비주얼적인 면에서는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출석 보상을 받고 나면 이렇게 홈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좌측 메뉴에는 STORY, SOLO PLAY, GRAND PRIX, MANAGEMENT, SHOP이 있습니다. 그중 STORY부터 MANAGEMENT까지가 이 게임의 주요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GRAND PRIX는 프로듀서 레벨 12 이상, 퀘스트 3-5 완료 시 개방되므로 해당 컨텐츠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는 MISSION, LUCKYBOX, MAILBOX, OPTION, EVENT, BLOG, MORE이 있습니다. MISSION은 프로듀서 레벨 11 이상, 퀘스트 3-3 완료 시 개방되며, LUCKYBOX는 프로듀서 레벨 9 이상, 퀘스트 2-3 완료 시 개방되므로 이 부분도 역시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탭소닉 탑의 애플 및 구글 피쳐드 기념으로 2018년 4월 30일까지 무료 쿠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상단 메뉴의 [OPTION] - [쿠폰]으로 들어가서 '탭탑피쳐드!'를 입력하면 1000 소닉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홈 화면의 상단 메뉴의 항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프로필

홈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프로듀서 ID가 있는 부분을 터치하면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화면에서는 현재 레벨 및 경험치, HP, 재화의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MAILBOX

모바일 게임의 우편함이라 할 수 있는데, 탭소닉 탑에서는 특이하게 우편함에도 해금 조건이 있습니다 (프로듀서 레벨 7 이상, 퀘스트 2-1 완료 시 개방). 출석 보상과 이벤트 쿠폰을 사용하여 획득한 1000 소닉이 도착해있네요. 또한, 이곳에서 공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0.3. OPTION

OPTION에서는 터치음 볼륨조정, 판정보정, 푸시알림 등을 각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쿠폰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이곳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0.4. EVENT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하여 홈 화면 진입 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창이기도 한데, 대부분 서둘러서 본게임 진행하려고 바로 닫는 창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항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0.5. BLOG

탭소닉 탑의 공식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0.6. MORE

MORE에서는 네오위즈의 다른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한 마디로 끼워팔기. 여담이지만 필자는 이미 DJMAX TECHNIKA Q, 탭소닉 월드 챔피언(Tapsonic World Champion)도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으로 이 게임의 메인 컨텐츠라 할 수 있는 홈 화면의 좌측 메뉴의 항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STORY

탭소닉 탑이 여타 캐릭터 리듬게임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스토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과 가장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 하이파이브(HIGH5)의 경우, 수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했지만 그들은 그저 과금을 유도하기 위한 요소였고, 이렇다 할 배경 이야기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탭소닉 탑에서는 주인공이 영세 기획사의 프로듀서가 되어 연습생들을 우주 최강의 아이돌로 키운다는 목적이 제시되어 있으며, 이를 위해 차근차근 성장해가는 이야기가 존재합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이렇게 매니저 레나와 4명의 연습생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위의 스샷을 기준으로) 연습생들의 이름은 왼쪽에서부터 각각 제이, 유리, 체르니, 세나입니다.


목표는 전 우주의 프로듀서들이 연주 경합을 벌이는 TSGP(Tap Sonic Grand Prix)에서 우승하는 것! 처음에는 이렇게 일부 연습생들이 주인공을 불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이야기를 진행할수록 이들의 태도로 달라지겠죠?


스토리 모드는 일련의 퀘스트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탭소닉 탑의 세계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의 각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음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탭소닉 탑 스토리 모드 에피소드 1의 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탭소닉 탑의 연주 방법을 익히는 튜토리얼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재플레이한 것이라 클리어 보상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SOLO PLAY부터는 다음 포스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d

플친문장배너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