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Time To Love, 챌린지 미션 수정 등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레드벨벳의 Time To Love, 챌린지 미션 수정 등

Luna Crystal 2018. 4. 5.

이번 주 슈스엠에 레드벨벳의 Time To Love, 챌린지 미션 수정 등 자잘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슈스엠 관련 포스팅은 눈에 띌만한 변화가 있는 경우에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기 업데이트의 대부분이 단순히 곡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것이라...). 그럼 지금부터 4월 4일 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곡 업데이트

레드벨벳의 Time To Love가 추가되었습니다. 1월 29일에 Bad Boy가 업데이트된 이후로 상당히 오랜만에 레드벨벳의 곡이 나왔습니다.


Time To Love HARD 패턴 플레이 영상입니다. 난이도는 평이한 편이나 롱노트 타이밍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나오는 레드벨벳 곡들(피카부 (Peek-A-Boo), 봐 (Look), Bad Boy)의 패턴 난이도와 비교한다면 상당히 쉬운 축에 속합니다.


그리고 The Perfect Red Velvet 앨범의 테마도 결국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레드벨벳 그룹의 앨범 테마 수는 총 11개가 되었습니다.


2. The Perfect Red Velvet 이벤트

Time To Love의 업데이트 기념으로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Time To Love는 이벤트 그룹에 속한 곡이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내에 고득점을 내기 위해선 기간 한정 패키지 상품을 질러야 합니다. 결국 과금 유도


3. Red Velvet 푸시 타임

최근 슈스엠에서 푸시 타임 이벤트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도 매일 낮 12시~오후 2시, 저녁 6시~8시 사이에 접속만 하면 리듬 포인트나 카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Red Velvet 기간 한정 판매

레드벨벳 그룹의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한정적으로 판매됩니다. The Perfect 패키지와 Red Velvet 리패키지 상품이 있는데, The Perfect 패키지에서는 The Perfect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Red Velvet 리패키지에서는 레드벨벳의 이전 테마 카드(한정 테마 제외)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니 구매할 때 주의하도록 합시다.


5. 챌린지 미션 수정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는 방식에 조금 변화가 생겼습니다. 챌린지 미션 발생 시, 챌린지 미션 곡으로 바로 이동되지 않으며, 챌린지 미션에 도전하려면 좌측 상단에 생성되는 챌린지 알림 아이콘을 터치하여 챌린지 미션곡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특정 곡만 집중적으로 파려는 유저들을 배려한 패치인 듯합니다.


좌측 상단의 챌린지 알림 아이콘을 터치하여 챌린지 미션 곡으로 이동합니다. 챌린지 미션 규칙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클리어 곡의 가장 높은 난이도만 챌린지 미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약 어떤 곡을 HARD 패턴까지 모두 클리어했다면 이후에 해당 곡에서의 챌린지 미션은 모두 HARD 패턴에서만 발생한다는 뜻인 듯합니다. 만약에 패턴 난이도를 바꾼다면...


이렇게 챌린지 미션이 사라지게 됩니다. 챌린지 보상 단물을 쪽쪽 빨기 위해 EASY 패턴으로 챌린지 미션 턱걸이 점수를 맞추던 꼼수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챌린지 미션을 포기할 수도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챌린지 미션 곡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경고 창이 뜨는데, 여기서 GIVE UP을 누르면 이번 챌린지 미션을 완전히 포기할 수 있습니다.


6. '화요일은 첸백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는 4월 10일에 EXO-CBX(첸백시)의 새 앨범이 발매된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슈스엠 유저들에게 쇼케이스 초대권을 주는 이벤트가 4월 6일까지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4월 4일 자 슈스엠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레드벨벳의 앨범 테마도 올R로 맞출 수 있도록 부지런히 노가다 해야겠군요....는 4주 뒤에 달콤 코인 쓰면 해결 그럼 여기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