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una's Melisma Island

EZ2AC : NIGHT TRAVELER 맛보기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EZ2AC : NIGHT TRAVELER 맛보기

Luna Crystal 2016.02.09


▲EZ2AC : NIGHT TRAVELER 타이틀 화면


EZ2AC의 최신작인 EZ2AC : NIGHT TRAVELER(이하 EZ2AC : NT)가 발매된지 10여일이 지났습니다. EZ2AC : NT에서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2016년 1월 27일 테스트 방송을 통해 맛보기로 공개된 내용물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타트 연출 화면


밤의 느낌을 표현한 시리즈답게 타이틀 화면 역시 야경입니다. 언제나 평작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었던 Square Pixels답게 이번에도 무난한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드 선택 화면


All Mode로 전환


모드 셀렉트 화면입니다. 이번작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드 셀렉트 화면이 이원화 되어있다는 점으로, E1키를 눌러 Basic Mode에서 All Mode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들이 잘못 만져서 이상한 모드로 빠지는 것을 원천봉쇄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모드 진입 연출


▲5키 한정으로 튜토리얼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드에 진입하는 연출은 사진을 찍는 연출을 닮았습니다. 'NIGHT TRAVELER'라는 부제와 같이 여행이라는 테마를 표현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1st 이후로 16년만에 부활한 BPM 표기


▲이펙터 옵션에 대한 설명이 더 자세해졌습니다


다음으로 선곡 화면입니다. 여기도 야경사진이 배경화면으로 깔려 있군요. 이번작에서 가장 눈의 띄는 변경점은 바로 BPM 표기 부활로, 1st 이후로 무려 16년만의 변화입니다. 또한, 이펙터 옵션에 대한 설명이 더욱 자세해졌습니다. EZ2DJ 시리즈의 문제점이었던 신규 유저의 진입을 방해하는 불친절한 인터페이스가 EZ2AC 시리즈로 넘어가면서 점점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한글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변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EZ2AC : NT 신곡의 범용 BGA


다음으로 연주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작의 테마에 맞게 한밤중에 이동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들이 >범용 BGA로 나갑니다.


▲결과 화면과 랭킹 등록 화면


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의 결과화면입니다. 화면의 레이트 수치는 만점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배경에서 밤길을 비추는 가로등 불빛이 연상됩니다.


▲연주 실패 시의 연출


▲연주 실패 시의 결과 화면


한편, 연주 실패 시에는 배터리가 다 떨어지는 연출이 나오면서 연주 실패 결과창으로 넘어갑니다. 배터리가 다 떨어지는 것으로 여행이 다 끝나는 것을 표현하려는 듯합니다.


▲전체 결과 화면



▲엔딩 연출 화면


캡쳐로 언급하지 못하는 변경점으로는 10여년 동안 우려먹던 대부분의 시스템 사운드가 거의 바뀐 것이 있습니다. 이번작은 밤과 여행을 테마로 하여, 여행의 편안한 느낌을 살린 소프트한 구성이 특징적입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들이 발견되고 있으나 EZ2AC : EVOLVE의 전례와 같이 철저한 A/S(?)를 통해 완벽한 작품이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있을 EZ2AC : NT의 진화를 기대해봅니다.

플친문장배너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