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una's Melisma Island

EZ2AC : ENDLESS CIRCULATION 음원 프리뷰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EZ2AC : ENDLESS CIRCULATION 음원 프리뷰

Luna Crystal 2013. 4. 17.

지난 2013년 4월 13일, Theme of EZ2DJ 커뮤니티를 통해 EZ2AC : ENDLESS CIRCULATION에 들어갈 신곡들의 일부를 소개한 프리뷰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프리뷰 영상을 통해 이번에 수록이 확정된 곡 수는 총 15곡이고, 영상에서 공개되지 않은 추가 신곡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상 보러 가기)

이번에 공개된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ctias Artemis - iMp

곡명의 뜻은 긴꼬리산누에나방입니다. 디스크에도 대놓고 긴꼬리산누에나방이 그려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상승적인 분위기의 곡이 될 듯 합니다.


2. Dream Walker - HiRO

EZ2DJ 시리즈에서 매우 생소한 칩튠 장르의 곡이 새로 나오게 됩니다. '용사 30'을 떠올리게 도트 일러스트가 인상적이군요. 여기서는 캡쳐되지 않았지만 오른쪽의 공주는 "깨어나세요 용사여(WAKE UP, HERO.)"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3. Stranger - LhoU

심포닉 트랜스 풍의 곡으로 바이올린의 음색이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입니다.


4. Airwave - Kari

DJMAX 시리즈의 Airwave와 제목이 같지만 전혀 다른 곡입니다. 라이트한 댄스풍의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Dancing Light - ATAS

EZ2DJ : AZURE EXPRESSION 시리즈에서 AXIS로 처음 이름을 알렸던 ATAS님이 새로운 정통 트랜스곡으로 EZ2AC : ENDLESS CIRCULATION에 참여하였습니다.


6. DISTOPIA - wigen

'디스토피아'라는 단어의 뜻 그대로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살린 곡. 기계화 되고 차가워진 미래의 모습을 묘사한 일러스트가 멋지네요.


7. Tron - Rammage

말이 필요없는 정통 트랜스이자 트랜스의 정석을 따르는 곡. 프리뷰 영상에 공개된 곡들만 보면 이번 신작도 트랜스 곡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8. Nothing Else - KIEN

EZ2DJ 7th TraX 1.5버전부터 EZ2DJ 시리즈에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던 KIEN님의 신곡. 미들 템포에 신스음이 두드러진 빅 비트풍의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Entire - KIEN

프리뷰 영상에 공개된 신곡들 중 유일한 테크노 장르의 곡으로, 박력있고 시원한 사운드가 일품입니다. 


10. Indistinction - Paraphrase

전체적으로 멜로디가 무겁고 난해한 느낌이 나는 곡이로군요.


그리고..


11. M!rror - Cradle Edge

S.I.D-Sound(시드 사운드)의 유닛 Cradle Edge의 미니앨범 [M!rror]에 수록된 곡으로, 이 곡 외에도 Hey barbie, On my way, First Fantasy, Cosmical Rhythm도 함께 EZ2AC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평

이전작인 EZ2DJ : AZURE EXPRESSION 시리즈보다 라이트한 곡들이 많아졌고, 현재까지 공개된 신곡들 중에서는 초고렙 보스곡이 될만한 곡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컨셉 컬러가 화이트 위주인 것처럼 이번 신작은 초, 중수 유저들 위주의 작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 EZ2DJ 시리즈가 철저히 고수 유저들을 주요 타겟으로 자비없는 비인간적인(?) 패턴들이 양산되었던 것과는 전혀 반대의 행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아마도 이번 신작이 EZ2DJ라는 이름을 버리고 EZ2AC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나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신곡들이 저게 다는 아니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겠지만 가장 최근에 나왔던 EZ2DJ 시리즈들(BONUS EDITION 시리즈, AZURE EXPRESSION 시리즈)보다는 초, 중수 유저들을 많이 배려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이 찾은 해답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어보았던 EZ2AC 개발진들이 과연 어떠한 해답을 내놓았을지 기대됩니다.

플친문장배너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