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진실을 알고있는 불쌍한 영혼들아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진실을 알고있는 불쌍한 영혼들아

Luna Crystal 2008. 2. 27.

포스트 제목은 EZ2DJ 7th Ver 1.50(이하 7.5)의 RYU♥Star 채널 타이틀에 적혀있는 문구입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냐구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첨부한 사진을 보면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EZ2DJ 7th의 2차 히든채널인 RYU♥Star채널은 7.5에서 공개채널로 바뀌었습니다. 채널 썸네일도 므흣하게 바뀌었습니다(S라인의 여인네가 떡하니..). 타이틀도 확 달라졌을 것을 기대하며 셀렉트했지만 그냥 썸네일을 확대시켜 놓은거(공공 업소용 게임에 대체 뭘 바랬던거지 -_-ㅋ)라 실망.. 그런데 아래쪽에 재미난 문구가 눈에 띄어서 얼른 폰카로 찍었습니다.

'진실을 알고있는 불쌍한 영혼들아'

보자마자 푸하하하..까진 아니었지만, 가벼운 웃음이 나왔습니다. 그렇습니다. 진실(이미 알고계신 분들이 많겠지만..)은 7th 개발 팀장이었던 RYUminus님이 RYU♥Star와 동일인물 이라는거죠 ㅋ 당시 이 사실(개발자님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졌습니다)을 알았던 유저들은 모두 경악할만한 일.. ㅋ

참고로 7th 초기판(1.00 버전)에선 처음 로딩시 스탭롤이 뜨고 거기에 보컬 RYU♥Star의 본명이 '류수정'이라고 나와있는데, 여기에도 재미난 사연이 있다고 합니다(여기서 이 이야기는 생략~).

덤으로 7.5집의 Let me hear your voice 타이틀도 올려봅니다. 역시나 타이틀 이미지가 바뀌었습니다. 또 하나의 변경점은 기존 7th에선 'Trance Pop'이란 장르였는데, 7.5에선 'Beat Pop'으로 장르표기가 바뀐 점입니다. Beat Pop? 왠지 파픈뮤직의 'Beat Pop 모드'가 생각나는군요 ㅋ 개인적으론 Trance Pop쪽의 장르가 더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7.5에서 달라진 기존곡 및 채널의 타이틀을 보았습니다. 또 하나 7.5에서의 변경점은 7th 기존곡들 범용 BGA화 입니다. 전부 갈린건 아니고, BGA에 쓰인 그림이 1~2장 정도만 쓰였던 곡들이 갈렸죠. 지금까지 확인한 것은 End of Summer, Sunlight, Mage Girl Story, To my love, KAFAT, The back of beyond정도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괜히 바꾼듯 하네요. 오랜 정적이 민망하여 바꾼듯 하지만 갑자기 뜬금없이 스페이스 믹스 BGA가 튀어나오고-_- 전체적으로 곡의 느낌에도 맞지 않은거 같아 별로 맘에 들지 않습니다. 왠지 '그 곡 고유의 특징이란게 사라졌다'는 느낌일까요?

어쨌거나 기존작의 아쉬운 점이 많이 해결되주길 바랬건만 오히려 더 많아진 EZ2DJ 7.5, 하지만 차기버전은 언젠가는 멋지게 나와주기를 기대(확률이 별로 없어보이지만..)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EZ2DJ에 버닝하렵니다. EZ2DJ 스트릿 모든곡을 정복하는 그날까지!(하지만 꿈높현시.. ㅡㅜ)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