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EZ2DJ Platinum의 정체불명 영문 텍스트, 그 실체는? 본문

Etc./Old Posts

EZ2DJ Platinum의 정체불명 영문 텍스트, 그 실체는?

Luna Crystal 2018. 5. 27.

EZ2DJ Platinum(이지투디제이 플래티넘)에는 버그는 아니지만 눈에 심히 거슬리는 것이 있습니다. 곡 선택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이펙터 및 기어를 설정하는 부분에 있는 정체불명의 영문 텍스트가 그것입니다. 텍스트의 크기가 작아 잘 보이지는 않는데, 정상적인 문장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왜 저런 영문 텍스트가 들어갔을까요? 거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제작진의 실수?

이펙터 및 기어를 설정하는 부분에 있는 정체불명의 영문 텍스트를 지워버린다면 검은 여백이 남게 될 것입니다. 근데, 그 여백의 넓이가 생각보다 크면 휑한 게 모양새가 안 나 보입니다. 그래서 빈 공간에다가 뭔가를 채워야겠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채울만한 문구가 당장 생각나지는 않아서 일단 이런 식으로 채워야겠다고 작업만 해놓고 마무리를 못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EZ2DJ Platinum의 제작 환경이 상당히 열악했기 때문에, 세세한 부분들을 일일이 하나하나 케어하기엔 상당히 버거웠을 겁니다.


2. 비밀 암호?

뭔가를 암시하는 비밀 암호일 수도 있겠으나, 그런 게 이펙터 및 기어 설정부에 들어가기엔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텍스트의 크기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뭐라고 쓰여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텍스트로 궁예질을 하는 건 아무 의미도 없으니 여기서 넣어두겠습니다.


3. 고양이의 습격?

제작진이 자리를 비운 사이 고양이가 난입해서 키보드를 두들겼을 수도 있습니다. 제작진 중에 고양이를 데리고 출근한 사람이 있었다면 더욱 확률 상승...


여기까지 EZ2DJ Platinum에 정체불명의 영문 텍스트가 들어가게 된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미 상당히 오래된 떡밥이지만 아직도 정확한 원인을 아는 사람들은 없으며, 사실상 이대로 EZ2DJ 4th TraX 히든 커맨드의 비밀과 함께 리듬게임계에서 영원히 풀리지 않을 수수께끼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