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EZ2AC : ENDLESS CIRCULATION 로케이션 테스트 예고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EZ2AC : ENDLESS CIRCULATION 로케이션 테스트 예고

Luna Crystal 2013. 4. 16.

▲EZ2AC : ENDLESS CIRCULATION 로케이션 테스트가 4월 20일부터 시작됩니다

2013년 4월 7일에 발표되었던 EZ2DJ의 신작, EZ2AC : ENDLESS CIRCULATION의 로케이션 테스트가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테스트 장소는 명지대 점보 게임랜드, 충정로 목마 청소년 게임장, 구로 Fun It 이렇게 3군데 입니다.


▲라이센스 만료로 삭제되는 곡들

이번 신작에서도 라이센스 만료로 삭제되는 곡들이 있습니다. EZ2DJ : Bonus Edition RA에서 깜짝 부활했었던 EZ2DJ 1st Tracks SE 시절의 가요곡들과 Sabin Sound Star(3S)의 오리지널 수록곡이었던 일본인 작곡가 sta님의 Underflow와 Finite가 수록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사실 가요곡들의 경우는 부활했던 게 이상했을 정도였으니 빠지는 것도 당연하게 여겨지네요. 또한, EZ2DJ : Azure Expression에서 추가되었던 KIEN님의 구곡 리믹스 4곡도 수록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원인은 역시나 "AE 시리즈 한정"으로 음원을 계약했기 때문이었고요. (KIEN님의 해명글)


▲EZ2DJ 음파 공격의 원인

여담으로, EZ2DJ의 재미를 확 떨어뜨리는 음파 공격 현상, 일명 "뽁찡"이라고도 불리는 이 현상의 원인은 시스템 규격에 맞지 않은 사운드 데이터가 탑재된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이 음파 공격 현상이 EZ2DJ 7th TraX 1.5버전 이후부터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가장 납득이 갈만한 원인인 듯 합니다. 2010년대에도 EZ2DJ의 운영체제는 여전히 영문 Windows 98을 사용하고 있고, 상위 시스템 기반에서 제작된 신곡들이 음파 공격 현상의 주요 타겟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가 이번에 나올 신작에서 얼마나 해결될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되겠네요.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