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드디어 3S에도 한줄기 빛이? Project RB, 그 실체가 공개되다!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드디어 3S에도 한줄기 빛이? Project RB, 그 실체가 공개되다!

Luna Crystal 2011. 6. 21.

 어제(6월 20일) 새벽경에 EZ2DJ BE 및 3S 개발자인 ovERAst님의 블로그를 통해 Project RB란 이름으로 3S의 개발상황을 공개하면서, 2010년 9월 이후로 업데이트가 전무했던 3S에 조만간 변화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였습니다. 테스트 일정은 현재 미정이라지만 어뮤즈社(=3S 엔터테인먼트)의 특성상 가까운 시일내에 테스트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현재 공개된 스크린 샷만 본다면 기존 Arcade Mode에서 더욱 난이도가 높아진 Enhanced Arcade Mode가 신설될 예정임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1개의 퍼쿠션 파트를 3개의 퍼쿠션을 이용해 입력했던 기존 Arcade Mode와는 다르게 3개의 퍼쿠션이 모두 다른 연주 파트로 나와 한층 더 극악한 난이도의 패턴이 상당수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이러다가 Enhanced Professional Mode도 나올기세.. ㄷㄷ).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의 스크린 샷을 보면 yak_won님의 Core란 곡이 새로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번 패치판에 올해 전역하신 yak_won님의 신곡들이 다수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를 한층 올려주고 있습니다.

 공개된 스크린 샷의 양이 부족해서 어떠한 모습으로 패치판이 나올지 더 유추하긴 힘들거 같고, 조만간 있을 테스트 때의 모습을 통해 나머지 달라진 점을 직접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참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나마 3S가 새로운 패치판이 나온다니, 소수의 3S 유저들에겐 참 기쁜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무장하여 기존 유저들이 느꼈던 실망감을 단박에 해소시켜 줄 수 있는 3S의 새 패치판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저희 동네 가까운 곳에 3S가 한대라도 좀 들어와서 직접 즐겨봤으면 좋겠다는 점이네요. 작년에 목마 원정갔을 때 딱 한번 해본 이후론 한번도 해보질 못해서.. ㅋ(카드도 샀는데.. ㅜㅜ)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