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NCT 2018 EMPATHY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SuperStar SMTOWN(슈스엠) 업데이트 - NCT 2018 EMPATHY

Luna Crystal 2018. 3. 15.

슈스엠은 매주 수요일 낮 12시에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그런데 이번 주는 낮 12시가 넘었는데도 아무런 패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저녁 6시가 넘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마도 NCT(엔시티)의 첫 정규앨범 NCT 2018 EMPATHY의 음원 발매에 맞추어 패치를 진행한 듯합니다. 지금부터 3월 14일 자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곡 업데이트

보아의 첫 미니앨범 ONE SHOT TWO SHOT의 발매 기념으로 진행하였던 이벤트의 보상이 들어왔습니다. 최근에 슈스엠을 게을리해서 많은 보상을 획득하진 못했습니다.


이번 주는 무려 4개의 신곡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NCT의 앨범이 무려 쿼드러플 타이틀(NCT U - BOSS, NCT U - Baby Don’t Stop, NCT DREAM - GO, NCT 127 - TOUCH) 앨범인데, 4개의 타이틀곡들을 모두 업데이트한 결과입니다.


신곡들의 난이도는 모두 평이한 편입니다. 별 3개 클리어는 그렇게 어렵지 않을 듯? 다만 NCT DREAM의 GO의 경우, 슬라이드 노트 꺾기 구간을 조금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2. 새 그룹 추가

NCT 유닛의 그룹이 3개나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NCT DREAM의 GO는 이벤트 그룹에 속해있어 다음 주면 기존 그룹에 편입될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2개의 그룹이 새로 추가된 게 맞습니다.


새로 추가된 그룹은 NCT U (BOSS)와 NCT U (Baby Don’t Stop)입니다. NCT란 그룹의 특징이 멤버들을 자유스럽게 조합하여 활동하는 것인데, 이러한 특징 때문에 슈스엠에서 NCT 유닛 그룹이 무한히 양산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정말로 슈스(SuperStar NCT)이 될 기세... 작년 가을, 달콤소프트 측에서 심각하게 나누어진 NCT 유닛 그룹의 정리를 고려하고 있다는 공지를 띄우긴 했었는데, 그 뒤로 전혀 개선된 점이 없습니다. 정말 개선의 의지가 있는 건지 의문입니다.


3. WELCOME NCT 2018 이벤트

NCT 2018 EMPATHY의 4개의 타이틀곡 업데이트 기념으로 새로운 현질 유도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월드 레코드 달성에 대한 보상 외에도 별 3개 클리어, 10회 이상 클리어 보상이 있습니다.


4. NCT 2018 푸시 타임

슈스엠의 단골 이벤트 중 하나인 푸시 타임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매일 낮 12시~오후 2시, 저녁 6시~8시 사이 접속만 하면 리듬 포인트나 달콤 코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NCT 2018 기간 한정 판매

NCT 유닛 그룹의 신규 테마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품이 한정적으로 판매됩니다. 1곡 그룹이라 육성의 메리트가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NCT 팬이 아닌 이상 걸러도 무방할 듯?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