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EZ2AC : ENDLESS CIRCULATION 발매 예고 본문

Rhythm Game/최신 게임 소식

EZ2AC : ENDLESS CIRCULATION 발매 예고

Luna Crystal 2013. 4. 7.

▲EZ2AC : ENDLESS CIRCULATION 개발자 PEENA님이 올린 이미지입니다


4월 7일 자정즈음에 Theme of EZ2DJ 커뮤니티에 돌연 EZ2AC : ENDLESS CIRCULATION의 발매 예고글이 티저 영상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티저 영상 보기)

EZ2DJ : AZURE EXPRESSION 시리즈에서 좋은 퀄리티의 비주얼 디자인을 선보였던 PEENA님이 이번 시리즈에도 참여하는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Square Pixels"는 이전 EZ2DJ AE 시리즈 및 이번 EZ2AC의 개발팀 이름인 듯 합니다.

이번 신작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그 동안 유지하고 있었던 EZ2DJ라는 게임 타이틀을 전격적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이미 EZ2DJ는 시리즈를 거듭하면 거듭해갈수록 트랜스 음악의 비중이 점점 높아져가면서 '디제잉'이란 게임 컨셉은 퇴색된지 오래입니다. 때문에 EZ2DJ의 명성을 그대로 잇는 새로운 연주게임임을 강조함과 동시에 EZ2ON과의 확실한 대비를 위해(AC = Arcade) 타이틀을 교체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다음으로 주목할 점은 이름을 바꾼 신작은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 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이미 EZ2DJ는 현재 기체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만큼 다 한지 오래이고, 그 한계 내에서 계속해서 패치판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EZ2DJ는 코나미와의 특허 소송에서 패했기 때문에 신 기체 개발이 더이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에 새로운 타이틀을 달고 나올 신작이 신 기체로 나오게 될지 아니면 기체 교체없이 타이틀만 바꾼 EZ2DJ가 될지에 대한 여부에 관심이 많이 쏠리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세부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추측일 뿐, 정확한 정보는 좀 더 시간을 기다려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새로운 EZ2DJ 시리즈가 나오는 것인만큼 이미 기존작을 즐길만큼 즐겨 질려있던 저에겐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