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9번째 이야기 본문

Other Games/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 9번째 이야기

Luna Crystal 2011. 9. 16.

절라 후진 동굴은 절라 후진 세트 6종을 모두 모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할켄 마을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필드에서 좌측 하단에 보이는 동굴이 바로 절라 후진 동굴입니다. 동굴에 들어가면 입구에 옭아라는 여자 용병이 하나 있는데, 맨땅기어라는 녀석이 전기 면도기를 가져갔다면서 로이드 일행에게 그것을 찾아오라고 부탁합니다. 찾아오면 점수를 준다는데, 안쪽으로 들어가서 맨땅기어라는 녀석을 찾아봅시다.

▲옭아의 전기 면도기를 찾아줍시다


절라 후진 동굴에 나오는 몬스터들은 이름과는 달리 만만치 않은 상대이니 주의합시다. 옭아의 의뢰를 받고 위로 좀 올라가면 바로 갈림길이 있는데, 왼쪽 아래로 갈라지는 갈림길로 가면 '정화의 구'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거기까지 가는 도중에 있는 해골을 조사하면 숨겨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맨땅기어는 동굴 위쪽으로 가면 찾을 수 있는데, 길이 많이 꼬인편은 아니니 중간중간에 있는 아이템을 다 찾으면서 올라갑시다. 맨땅기어에게 가면 자기도 전기 면도기를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일행은 어쩔 수 없이 사실을 옭아에게 알려주러 돌아가기로 합니다.

▲맨땅기어도 전기 면도기를 잃어버렸답니다


▲다시 옭아에게 돌아갑시다


다시 옭아가 있는 동굴 입구로 돌아온 일행은 옭아에게 맨땅기어가 면도기를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얘기해줍니다. 옭아는 수고했다며 약속대로 점수는 주겠다고 하는데, 이것으로 절라 후진 동굴에서 볼 일은 다 끝났습니다.

▲다시 옭아에게로 돌아온 일행


다시 필드로 나왔으면 할켄 마을을 거쳐 다시 스틸러 마을로 돌아가 대장간에 무기 제조를 의뢰합시다. 대장간은 마을로 들어가서 바로 오른쪽에 대장간이 있습니다. 대장간 가장 안쪽에 있는 대장장이에게 말을 걸어 필요한 재료를 주고 무기 제조를 의뢰하도록 합시다.

▲대장간에 무기 제조를 의뢰하여 최강 무기를 손에 넣읍시다!


무기는 마을을 나와 할켄 마을을 한 번 찍고 다시 돌아오면 완성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숨겨져 있던 모든 서브 이벤트들을 하나도 빼먹지 않고 다 했다면 총 5개의 최강 무기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제가 썼던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이야기를 그대로 따라왔다면 모두들 5개의 최강 무기를 얻으실 수 있을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지나스는 활을 쓰는게 더 나은거 같군요. 무기를 모두 새로 정비해줬다면 이제 최후의 승부가 기다리고 있는 간베르그 요새로 갑시다! 간베르그 요새가 어스토니시아 스토리의 마지막 던전이기 때문에 가기 전에 HP, MP 회복 아이템을 충분히 챙겨두도록 합시다(마지막 전투에 대비하여 간접 공격 아이템인 폭탄도 많이 사둡시다).

▲최강 무기 스톤커터를 획득!(모르가나, 라이트닝 액스, 아이스 서펜트, 쉐이프 체인저도 같이..)


간베르그 요새로 가기 전에 블랙 오닉스를 챙겨서 갑시다. 블랙 오닉스는 할켄 마을 북쪽으로 나가면 나오는 필드(절라 후진 동굴이 있던 필드)에서 좌측 아래에 있는 숲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길이 미로 같이 꼬여서 좀 많이 돌아다니게 될 겁니다.

▲블랙 오닉스 획득!


블랙 오닉스까지 얻었으면 이제 간베르그 요새로 갑시다. 간베르그 요새는 숲을 나와 필드 위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간베르그 요새에 들어가기 전, 위쪽 산맥에서 강화 플레이트 메일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간베르그 요새에 들어가기 전, 강화 플레이트 메일을 얻고 들어갑시다


드디어 간베르그 요새로 들어왔습니다. 본진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프란시스가 로이드 일행을 기다리고 있는데, 곧바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조무래기 엘프들부터 먼저 처리해준 다음, 프란시스를 집중 공격합시다. 프란시스에게는 화염계 공격 마법이 잘 안 먹히므로 다른 속성의 공격 마법을 사용해줍시다.

▲브림힐트와의 싸움을 앞두고..


▲입구에서 로이드 일행을 환영(?)해주는 프란시스


전투에서 승리하면 프란시스는 숨을 거둡니다. 프란시스는 죽기 전에 브림힐트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브림힐트는 100년전 페라린에서 일어난 엄청난 재앙 때문에 자신의 젊음과 생명을 포기하면서 백성들을 구해냈다고 합니다.

▲죽기 전, 브림힐트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프란시스


프란시스는 그런 그녀를 살리기 위해 신들의 물건에 담긴 신의 힘을 사용해 그녀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브림힐트는 신들의 물건에 담긴 힘에 대한 탐욕으로 가득차 잔인해지게 되고 말았고, 프란시스는 로이드에게 그런 그녀를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부탁합니다.

▲브림힐트를 진심으로 사랑했던 프란시스


▲로이드에게 브림힐트가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부탁하는 프란시스


▲프란시스로 부터 매그니티 망토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란시스를 이기고 드디어 간베르그 요새 본진으로 진입한 로이드 일행! 이제 이곳 최상층에서 브림힐트와의 최후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로이드는 브림힐트와의 싸움에서 이기고, 카이난 지팡이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대망의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To be Continued..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