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EZ2DJ 시리즈의 정식 마스코트 이지걸 본문

Etc./Old Posts

EZ2DJ 시리즈의 정식 마스코트 이지걸

Luna Crystal 2023. 6. 5.

EZ2DJ 시리즈에는 이지걸(가칭)이란 정식 마스코트가 존재합니다. EZ2 시리즈에는 상당히 많은 캐릭터들이 있으나 사실상 마스코트의 지위에 있는 캐릭터는 이지걸 하나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지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걸의 일러스트입니다. The Boy의 BGA를 담당하였던 nakoopa가 그렸습니다. 좌측 하단에 허(許)란 낙관이 박혀있는데, 이는 nakoopa의 본명인 허세웅에서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걸의 탄생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대략 2000년 즈음으로 추정됩니다. nakoopa가 참여하였던 EZ2 시리즈가 EZ2Dancer 1st 및 EZ2DJ 2nd이므로, 이지걸도 해당 작품들을 개발할 때 즈음에 탄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김새는 대충 EZ2DJ 기체를 모에화 시킨 것 같은데, 해당 일러스트레이터의 주요 작품들과 같이 상당한 항마력을 요합니다.

 

이지걸이 인게임에서 쓰인 적은 없습니다만, EZ2DJ MINI 기체의 측면에 붙는 등 홍보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참고로 EZ2DJ MINI 기체는 2000년대 초반에 도입된 싱글 로케이션 정책에 따라 문구점 게임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상당수의 잼민이들을 EZ2DJ 시리즈에 입덕시키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EZ2DJ가 EZ2AC로 브랜드명을 바꾸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데에는 이지걸도 어느 정도 기여한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허나, EZ2AC로 바뀐 이후로는 사용되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식 발매 버전 기준으로는 이지걸이 인게임에서 나온 적이 단 한 번도 없으나, 테스트 버전에서는 인게임에서 임시로 출연한 적이 딱 1번 있습니다. EZ2DJ 7th 1.50버전 필드 테스트 시기에는 Lucid의 디스크 및 아이캐치 이미지가 완성되지 않아 이지걸이 그려진 이미지가 임시로 사용되었었는데, 아이캐치에 대략 이미지가 아직 준비되지 않아 미안하다는 의미의 영어 문구가 적힌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헌데, EZ2DJ 7th 1.50버전 당시의 Lucid 이미지도 완성판은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추후에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EZ2DJ 시리즈의 정식 마스코트인 이지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후 EZ2 시리즈의 미소녀 마스코트 계보는 EZ2ON의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로 이어지는데, 해당 캐릭터들이 제작된 데에는 이지걸의 영향이 어느 정도는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