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헤더

Luna's Melisma Island

총신대입구(이수)역 테마파크 게임랜드 방문 후기 본문

Rhythm Game/정보 & 잡담 & 리뷰

총신대입구(이수)역 테마파크 게임랜드 방문 후기

Luna Crystal 2006. 11. 21.

11월 10일, 국제전자센터(국전)에서 DMP를 산 다음에 총신대입구(이수)역 인근에 있는 테마파크 게임랜드에 갔다 왔습니다(위의 사진은 테마파크 게임랜드 방문 인증샷~). 가는 방법을 요약해서 메모도 해놨는데, 초행길이라 그런지 길 찾기가 꽤나 힘들었네요. -_-;;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느닷없이 발견하였습니다.

문을 열자마자 바로 DrumMania V3와 EZ2DJ 6th가 보였습니다. EZ2DJ 건너건너엔 팝픈뮤직도 있었고, DrumMania V3 뒤쪽으로는 펌프 잇 업 ZERO도 보였고, 펌프 잇 업 ZERO 옆에는 실제로 농구공을 골대에 넣는 농구게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테마파크 게임랜드의 자랑 중 하나는 바로 강력한 격투게임 라인업! 격투게임이 대체 몇 대나 되는 건지 셀 수 없을 지경입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한 목적은 바로 특별한 EZ2DJ를 즐기기 위해서입니다. 테마파크 게임랜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6th Director's Edition이 돌아가는 곳이죠. 대략 2시간 정도 EZ2DJ를 즐기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아래에 제가 플레이해봤던 신패턴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Yes Yes HD (Level 7, 노트 수 345)

개인적으로 난이도 8 이상은 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패턴입니다. 뒤에 롱노트 부분은 Panic Strike의 EZ 버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롭습니다. NM 버전에서는 연주 도중에 정확히 7번의 전화 다이얼을 누르는데, HD 버전에서는 국제전화 돌리듯이 마구 눌러대는 게 특징입니다. 아무튼, Yes Yes도 더 이상 라이트한 곡이 아닙니다.

2. Back for more HD (Level 8, 노트 수 814)

개인적으로 연주하는 재미가 가장 쏠쏠했던 곡입니다. NM 버전과는 다르게 OST 풀버전을 음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트릴 패턴이 꽤 재밌습니다.

3. Red Hot HD (Level 9, 노트 수 ???)

이 패턴 2번 시도했었는데, 모두 폭사하였습니다. ㅠ 스크래치 노트가 난무하기 때문에 원핸드 실력이 좀 되어야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게다가 중반부에서는 손이 마구 엇갈리는군요. -_-;;

4. Calling me now HD (Level 7, 노트 수 995)

난이도 7 패턴의 새로운 보스로 군림하게 된 곡입니다. 노트 수가 무려 1000개에 육박하며, 난이도 7 패턴 중에서 가장 많은 노트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랭킹 1위의 기록이 30만점이 넘는군요. ㄷㄷㄷ;; 첨에 난이도 7이라고 만만하게 보고 첫판에 도전했다가 폭사해버렸습니다. ㅠ

5. Delight HD (Level 8, 노트 수 944)

스크래치 노트가 부쩍 늘어났습니다. LP를 쉴 새 없이 돌려대야 합니다.

6. Baby Dance HD (Level 6, 노트 수 700개 초반)

난이도 6치고는 꽤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것도 폭사하려다 겨우 살아났네요. -_-;; 마무리 부분이 원곡과는 조금 차이가 납니다.

7. Refresh HD (Level 7, 노트 수 547)

너무 쉬웠던 기존의 HD 패턴에 건반부를 보강하여 난이도를 좀 더 높였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난이도 7치고는 쉬운 편입니다. 지루했던 노트 패턴이 좀 개선되었습니다.

8. Look out ~EK1-Beat Ver.~ HD (Level 8, 노트 수 563)

중간에 있었던 2, 4번 키(파란색 건반) 트릴 패턴이 R.F.C NM 패턴 마지막 부분의 계단 패턴으로 바뀌었습니다. -_-;;

9. Be Mine HD (Level 7, 노트 수 577)

변속 낚시가 삭제된데다가 패턴도 쉬워져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습니다. NM 패턴의 난이도는 8에서 6으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난이도 8인 곡들 사이에 끼어있습니다. -_-;;

10. Stay with me HD (Level 7, 노트 수 618)

기존의 패턴에서 뒷부분에 페달 노트만 더 보강되었습니다.

11. Dance with me HD (Level 8, 노트 수 646)

기존 패턴에서는 쉬지 않고 페달을 밟아야 했는데, 패치 버전에서는 페달 노트가 많이 사라지고 건반부가 보강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페달 노트가 많이 나옵니다.

12. I've got this feeling ~Extended Ver.~ SHD (Level 9, 노트 수 715)

페달 2연타가 난무하여 EZ2DJ 사상 최악의 페달 패턴으로 찍혔던 노래였죠. 패치 버전에서 문제의 페달 연타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덕분에 체감 난이도가 대폭 하락해서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3. Curse it HD (Level 7, 노트 수 723)

마지막 부분 건반 34543 반복 구간 중간중간에 건반 노트가 더 심어졌습니다. 여전히 올콤보하기는 쉬운 곡입니다.

14. 찬가2 HD (Level 7, 노트 수 719)

어디가 바뀐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_-;; 노트 수가 약간 늘었습니다.

15. Smash 라디오 (5 Radio 3rd 채널, 노트 수 1014)

느린 페달 정박이 처음부터 끝까지 나옵니다. HD 패턴에서 크게 달라진 게 없습니다.

16. Y Gate 라디오 (5 Radio 3rd 채널, 노트 수 ???)

Y Gate HD 패턴에 페달 노트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17. Frantic HD (Level 8, 노트 수 736)

패턴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페달 노트가 많이 사라지고, 스크래치 및 건반 노트가 보강되었습니다.

18. 느낌 ~Sonic A.P.E. Ver.~ HD (Level 7, 노트 수 477)

NM 패턴과 별 차이가 없었던 기존 패턴에 키음을 많이 보강하였습니다.


EZ2DJ 6th TraX 패치 버전 후기

개인적으로 기존 EZ2DJ 6th에 많은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패치 버전에 여러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한 건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렉문제 해결을 위해 그래픽 품질을 저하시킨 것인데, Stay with me의 아이캐치는 작곡자 정보도 못 알아볼 만큼 깨져있습니다. -_-;; 게다가 BGA 도트 돌출 현상이 다반사입니다. Back for more만 보아도 해당 문제가 바로 눈에 띌 정도입니다.

또, 기존 EZ2DJ 6th의 많은 문제점을 개선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해결이 안 된 버그도 남아있습니다. 2P에서 버추얼 배틀 시에 상대방은 Fail 판정을 연발하는데 점수는 증가하는 버그가 여전히 남아있죠. 이런 것까지 말끔하게 해결해 주었다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 많이 아쉽습니다.

아무튼 다음에 또 테마파크 게임랜드에 가고 싶은 마음은 들 정도로 패치 버전의 컨텐츠는 꽤 매력이 있습니다. 다음에 테마파크 게임랜드에 방문할 땐 정말 작정하고 새 패턴들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ㅋ

'Rhythm Game > 정보 & 잡담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z2DJ 7th TraX 벨런스 테스트  (0) 2007.01.09
DJMAX Portable 2 정보  (0) 2007.01.08
외국인도 낚은 EZ2DJ 7th 자작 타이틀  (0) 2006.12.22
DJMAX Portable 후기  (0) 2006.11.24
EZ2DJ 7th TraX 인컴 날짜  (0) 2006.11.21

전체글 보기

플친문장배너